명품 브랜드 티파니 앤코 이야기


로고 / 출처: 홈페이지


1900년대 명품 브랜드 Tiffany & Co의 역사에 대해

지난 시간에는 1900년대 티파니의 역사를 살펴보았습니다.

특별한 핑크색 쿤자이트 원석의 발견뿐만 아니라 트로피의 탄생이었습니다.

그 후 20세기 말에는 장신구에 특별한 보석이 박혀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회의 트로피가 만들어졌다.

몇 가지 역사를 살펴 보겠습니다.



탄자나이트 / 출처: 홈페이지

1968 탄자나이트

탄자나이트는 매우 희귀한 보석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매우 귀중한 보석입니다.

이 보석 중 하나는 탄자니아 북부에서만 발견되며 다색 보석이기 때문에 다른 보석과 매우 다릅니다.

다색 보석은 하나의 보석에 단일 색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각도에서 볼 때 빛의 반사에 의존합니다.

색이 다양하기 때문에 다색성 보석이라고 합니다.

다색성 원석은 희소할 뿐만 아니라 탄자나이트는 다색성 원석 중에서 색을 나타내는 몇 안 되는 원석 중 하나입니다.

탄자나이트는 각도에 따라 빨강, 보라, 파랑, 초록 등 다양한 색상으로 볼 수 있으며, 채굴이 어려운 단단한 암석에 거의 박혀 있지 않기 때문에 아프리카 블루스톤이라고도 합니다.

탄자니아는 다이아몬드보다 희귀한 보석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탄자나이트는 사람들이 그런 특별한 보석에 대해 몰랐기 때문에 매우 알려지지 않은 보석이었습니다.

1968년 티파니는 특별한 탄자나이트 주얼리 디자인을 선보였는데 이는 탄자나이트가 생소한 사람들에게 탄자나이트라는 특별한 보석을 소개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탄자나이트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매우 희귀하고 귀중한 보석으로 간주됩니다.

1969년 티파니 키체인

티파니가 리턴 투 티파니 키체인을 선보였습니다.

이 리모트키가 특별한 이유는 리모트키마다 등록된 일련번호가 있고 이 일련번호가 리모트키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런 식으로 판매된 키체인은 구매자가 누구인지 알아낼 수 있습니다.

이 열쇠고리를 분실하면 뉴욕 5번가에 있는 티파니 플래그십 스토어로 반환됩니다.

그 후 열쇠고리에 있는 일련번호를 이용하여 실제 소유자를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휴대폰이 보편화되지 않던 시절에 분실물 찾기를 쉽게 해준 이 제품은 정말 신기하고 획기적이며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차보라이트 / 출처: 홈페이지

1974 차보라이트

티파니에는 공식적으로 보석 연구원이 있기 때문에 Tiffany & Co.에서 많은 보석이 발견되고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Tsavorite는 또한 Tiffany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시원하고 고급스러운 그린라이트 컬러감의 일품입니다.

이 보석은 케냐와 탄자니아 국경 근처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티파니는 단순히 명품 주얼리 브랜드라는 결론을 내릴 정도로 과거에 많은 위대한 업적을 남긴 브랜드라고 생각합니다!


NBA 트로피 / 출처: 홈페이지

1978 NBA 트로피

농구 애호가라면 한 번쯤은 꿈꿔봤을 세계 프로농구 리그, NBA

농구 선수라면 누구나 꿈꿔봤을 꿈의 무대다.

따라서 이번 리그에 참가한 선수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우승팀에게 수여되는 위 이미지의 트로피다.

우승의 기쁨뿐만 아니라 우승팀에게 수여되는 트로피도 많은 의미와 각별한 의미를 갖는다.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티파니가 이 의미 있는 트로피를 제작했다면?

트로피는 더 가치가 있습니다.

그래서 티파니는 트로피 제작과 디자인을 의뢰받았습니다.

트로피의 높이는 2피트이고 무게는 약 16파운드입니다.

위 사진의 트로피가 챔피언 트로피입니다.

정말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1979년 존 로링 감독

Tiffany & Co에는 매우 특별하고 매우 재능 있는 디자이너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에는 티파니에서 아주 오랫동안 디자인 디렉터로 일한 디자이너도 있었다.

디자이너의 이름은 John Loring입니다.

오늘날 John Loring의 디자인을 보면 그는 세련되고 특별한 디자인을 많이 만들었으며 여전히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는 디자이너 중 한 명으로 간주됩니다!


1900년경 Tiffany & Co 역사의 끝

19세기의 역사와 19세기 티파니의 역사를 살펴보았습니다.

20세기의 역사를 보면 특별한 보석 발견이 많은 것 같다.

많은 보석들 중 탄자니아에서 온 다색의 보석은 많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또한 특별하고 독특하며 안목 있는 디자이너들이 많은 Tiffany & Co 맞춤 제품을 남겼습니다.

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분실 시 찾을 수 있는 일련번호가 있는 리모트 키인 것 같습니다.

1900년대에도 많은 역사가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의 2000년대에는 어떤 특별한 이야기들이 있을까요?

1800년대와 1900년대에 많은 인상적인 업적을 남겼듯이 2000년대에도 특별한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다음에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관련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