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효능 산수유주 담그는법 ..

>

오늘은 산수유효능, 그리고 산수유주 담그는법에대해나누려고 합니다~~산수유라는 열매 이름 많이 들어보셨죠?산수유라는 이름의 열매는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나타내주는지함께 읽어보시죠!
!

>

산수유나무 열매를 가을에 채취해 씨를 제거하고햇볕에 말린 것을 산수유라고 합니다.

​산수유는 보통 키가 10미터 정도 자라고,가지가 펴져 전체적으로 역삼각형 모양을 이루고줄기 껍질은 암갈색으로 비늘처럼 조금씩벗겨진다고 합니다.

​주로 약용식물로 심어 왔었으나요즈음에는 정원수로 오히려 더 각광을 받고 있으며잎은 마주나기하고 끝이 점점 뾰족해지는 타원형입니다여름날의 초록에 묻혀버린 산수유는지나치기 쉽지만, 가을의 붉은 열매와이른 봄날의 노란 꽃으로 1년에 두 번우리의 눈을 즐겁게 해주죠? ^^

>

산수유는 맛이 시고 약간 따뜻한 성질입니다

>

산수유 분포 및 산수유가 들어온 유래?

산수유의 유래는 약 1500년 전중국의 오나라 때부터 기원이 되었고우리나라에서는 1920년경 경기도 광릉 지역에서 산수유나무 거목이자생하고 있는 것이 처음으로 발견되어 우리 땅에서도 오래 전서부터살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합니다^^​현재 우리나라에서 산수유가 가장 많이 자라고 있는 곳은 전남 구례 산동마을입니다지금부터 약 1000년 전 중국 산둥성에 살던 처녀가지리산 기슭에 있는 이 마을로시집올 때 가져와서 심었다고 하네요^^

>

산수유효능 알고 가기!
!

식은땀을 자주 흘리거나 빈뇨 때 열매를 술에 찐 뒤 달여서 꿀에 버무려 매일 빈속에 먹으면 좋습니다.

이 밖에 야뇨증, 해수병, 음위, 두통, 두풍, 귀먹음, 이명 등을 치료해 주고 또 강정, 노화 방지, 피로회복, 식욕증진, 보정 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
그밖에 강장 강정, 해수병과 해열 등에도 효과가 있고단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사람은피하셔야 합니다!

>

산수유주 담그는방법!
!
START

1. 손질한 산수유를 깨끗이 씻어 불기를 빼줍니다​2. 주둥이가 넓은 병에 불기를 빼준 산수유를 넣어줍니다​3. 소주도 함께 넣어주고 난 뒤 서늘한 곳에 둡니다​4. 10일 후 건더기 5분의 4를 건져내고 설탕을 넣어밀봉시켜줍니다​5. 침전을 막기 위해 5일 동안 하루에 1번씩 병을흔들어줍니다​6. 30일 후 건더기를 삼베 천을 받쳐깨끗이 걸러내줍니다​7. 마지막으로 냉장고에 보관해두며음용해 줍니다

>

산수유주 마시는법!
!

하루 2번(식전이나 끼니 사이) 소주잔 1잔씩마셔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산수유효능 잘 읽어보셨나요?!
전 1000년 전 중국 산둥성에 살던 처녀가지리산 기슭에 있는 이 마을로시집올 때 가져와서 심었다고 한 부분이유독 눈에 들어오네요^^이분 아니었음 우린 산수유열매 자체를몰라겠죠? ㅎㅎㅎㅎ​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