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졸 직장인 학력개선, 네임벨류 상관이 없다면? ..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 학습플래너 변순정 팀장입니다.

고졸 직장인의 학력 개선에 대해 정말 고민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요.회사에서는 학력을 가져오라던데요?이에 대한 학력을 쌓으려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ㅠ 또 학비 부담이 너무 많아서 직장 다니지 않으면 돈을 벌고 학비를 낮추는데 오프라인 수업이 불가능하고, 그래서 이에 대한 준비를 하는 것으로 오늘은 대학의 네임벨류가 관계없는 분들을 위해서 학점은행제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학점은행제는정규대학과크게비교할만큼네임밸류가없습니다.

하지만정규대학과동등한학력으로인정받을수있겠죠. 그러니까 이거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끝까지 한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졸 샐러리맨의 학력 개선에 대해서입니다만, 기본적으로 학점은 은행제 학위를 취득한다고 인정됩니다.

하지만 네임은 되지 않는다.

네임걱정하시는분들은학점이행제를활용한편입또는대학원진학에서준비하시기바랍니다.

>

학점은행제는 국가교육부가 실시하고 있는 평생교육제도로 고교 졸업자 누구나 실시할 수 있고, 수시로 정시 없이 그냥 졸업장만 있으면 실시가 가능합니다.

또, 2년제와/4년제와 같이 학점 은행제에도 전문 학사(2년제)/학사학위(4년제)가 있습니다.

전문학사를 취득하면 입사 시 2년제 졸업지원도 가능하며 학사학위를 취득했을 때는 4년제 졸업지원자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교육부 장관 명의의 졸업장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교육부 장관 명의의 졸업장은 평생교육법상 취득하므로 학점은행제 또는 독학사로 학위를 취득했을 때 취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와 관련해서 현재 고졸 직장인 학력 개선 과정으로 진행하는 학습자님의 후기 글에 대해서 확인해보면서 어떻게 과정을 진행하고 있고, 또 학점 은행과정의 준비를 어떻게 했는지 글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현재 고졸 회사원 학력개선 과정을 밟고 있는 학습자 이태훈이라고 합니다.

직장을 다니면서 학력이 필요할 때는 언젠가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이직을 준비한다고 했을 때나 승진에 관한 조건이 학력이 필요하거나 학위를 취득하려고 할 때 등 다양한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학위가 필요했던 사람으로서 단순히 학위를 취득하기에 앞서 빨리 준비해야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렇게 학력 조건에 대해 준비하려고 생각하고 솔직한 마음으로는 정규 대학을 가고 싶었지만, 현실적인 상황에서는 대학을 다니는 것은 돈을 벌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학위 취득 방법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네임은 크게 상관없었어요.​

>

이렇게해서저는고졸직장인의학력개선방법에있어서막상알아봤는데그걸알고있는게있다면학점은행제라는교육제도였습니다.

솔직히 네임벨류를 추렸다면 이 학습과정을 하지 않았을 겁니다.

하지만이학위를통해대학원진학이나편입지원이가능하다는것을알게되고저는알게되었습니다.

그리고 알게 되면 학위를 취득하는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또 학력 조건으로도 빨리 준비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이것에 대한 과정을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알아보니 아는 분이 있었습니다.

그 분이 변순정 팀장님이시고 저는 그 분에게 연락을 드려서 학습 과정 상담에 응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상담을받으면서저는학습적인부분에서안내를받을수있었습니다.

또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에 대해서 정확하게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

먼저학점은은행제란국가교육부가주관하는평생교육제도로고등학교를졸업한사람이라면누구나실시할수있고,직장인분들도이에대한학습과정을할수있도록만든온라인수업시스템이기때문에쉽게학습할수있다고말씀드렸죠.그리고 수업에 대한 진행 방식을 말씀해주신 것은 짜여진 시간표가 없기 때문에 여기에 출석에 대한 부담감을 갖고 시간에 맞춰서 출석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그 소식을 듣고 재빨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이 어떤 것인지 물어보게 되었습니다.

팀장님은학점이수방법에대해서말씀을드렸어요. 학점이수방법으로는온라인강의,자격취득/독학사/전적대학학점이라고이야기를했는데요.먼저 온라인 강의는 학기 과정당 15주이고 1주차 수업시간은 90분이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2주라는 출석 인정 기간이 있다고 말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듣기, 끊고 듣기, 집중해서 듣는 수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말에 한꺼번에 듣거나 아니면 끊어서 수업을 듣거나 계속 듣는 것이 가능하다고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

그리고 자격 취득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을 취득하는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

자격증은높은학점이인정되기때문에빠르게학위를취득할수있다고말씀하셨습니다.

자격증 취득 시 최대 가능한 수는 학사학위 3개/전문학사 2개이며 개당 자격증 학점은 445학점이라고 알려줬다.

다음은독학사에대해서살펴보았는데요.독학사는단계별시험에합격했을때학점을이수할수있는방법으로단계별당학점은2030학점이고과목당4~5학점이라고말씀을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전적대학점에대해서설명을드렸습니다.

내겐 필요없었습니다.

그 이유는 지난 대학에서 이수한 사라 중에 전문대를 졸업하거나 퇴학, 제적생분들이 지난 대학에서 이수한 학점에 두고 가지고 온 것이라고 말씀하셨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저는 학사학위 취득 과정에서 바로 할 수 있는 전공이었던 경영학사를 시작해 보게 되었고 앞으로 대학원 진학이나 편입을 준비할 때 가장 무난한 전공이 되기 때문에 이에 대한 학습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그렇게 해서 저는 고졸 직장인의 학력 개선 과정을 학점 은행제를 통해 시작해 2년 과정을 안내받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빠른 학위를 취득하면서 지금도 학위 과정이 진행되고 있는 중입니다.

솔직히 네임이 없으니 이 학위를 받고 앞으로 대학원이나 편입을 준비하는 것 또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문장을 작성하겠습니다.

남은 과정이 조금 남았지만 열심히 해서 학위 취득에 있어서 마무리를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