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골이병원, 여성? 어린이? 맞춤형 치료 받아요

>

만족도가 가장 높은 쇼핑은 아무래도 맞춤 제작이 아닐까 싶어요.​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게 비록 시간과 돈은 많이 소요될 지라도 개인의 취향이나 사이즈, 기타 요구사항들을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완성품이 마음에 쏙 들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에는 옷, 신발, 가구 외에도 스티커, 굿즈, 다이어리 등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그런데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는 단순히 제품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의료 행위에 있어서도 환자 개개인의 증상과 원인에 맞는 맞춤형 설계가 필요한데요.​특히 코골이의 경우 사람마다 증상이나 원인이 각양각색이기 때문에 이러한 치료가 필수입니다.

​그러나 모든 코골이병원에서 맞춤형 치료를 실시하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반적인 유형, 즉 중년 남성 외에도 어린이, 여성, 갱년기 등 다양한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 코골이병원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유형별 치료 방법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 중년 남성 환자​흔히 볼 수 있는 중년 남성 환자는 그 나이대에 취약한 원인들을 살펴보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술, 담배, 비만이 있는데, 이런 생활습관을 유지할 경우 코골이병원에서 치료를 받은뒤에도 증상이 재발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때문에 우선적으로 술 담배를 끊고 체중을 감량하는 데 집중하셔야 합니다.

​또한 오랜 시간 코를 골아 증상이 만성화된 환자는 수면무호흡증의 위험이 높아 수면다원검사를 통해 무호흡 발생여부를 꼭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수면무호흡증이 발견됐다면 양압기나 기도확장수술을 통해 기도의 협착 현상을 방지하고, 동시에 코 고는 증상까지 해소시킬 수 있습니다.

>

– 여성 환자​여성 환자라도 술, 담배, 비만에 취약한 상태라면 코를 골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 환자들은 통계적으로 볼 때 이런 원인보다는 안면 구조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유전자적으로 여성들은 남성에 비해 하악골(아래턱)이 작고 갸름한 경우가 많은데요.​여기에 치아 교정이나 미용 성형 등이 더해지면서 안 그래도 좁은 턱이 더욱 좁은 형태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턱이 좁아지면 자연스럽게 구강내 공간도 좁아지고, 상대적으로 혀가 차지하는 부피가 커지면서 혀 뒤쪽에 있는 기도를 가려버리게 됩니다.

​이에 따라 기도를 통과하려던 산소가 기도 입구로 들어가지 못하고 주변 조직에 부딪혀 코골이를 발생시키게 됩니다.

​하악골이 원인인 여성 환자는 코골이병원에서 양악전진술이나 기도확장수술 또는 양압기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성들은 코 고는 소리가 발생하는 않는 코골이, 즉 ‘상기도저항증후군’이 자주 나타납니다.

​만약 자고 일어나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소화장애나 혈액순환 장애 등의 문제를 겪는다면 관련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

– 갱년기 환자​갱년기는 40대 중반에서 50대, 그리고 60대까지 이어질 수 있는 호르몬 변화 기간입니다.

​보통 여성의 폐경과 관련이 있지만 남성 또한 나이가 들면서 남성 호르몬이 감소하고 여성 호르몬이 증가해 갱년기를 겪을 수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환자​의 경우 여성 호르몬 감소로 근육의 탄력이 떨어지고 살이 쉽게 붙어 코를 골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여성 환자의 대부분이 갱년기 시기의 환자이며 이러한 여성 호르몬 감소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남성 갱년기 환자는 코골이의 발생보다는 증상의 악화와 수면무호흡증 합병증을 조심해야 합니다.

​남성 갱년기 증상은 피로감, 불면증, 혈압상승, 우울증, 신경과민 등의 증상이 있는데요. ​이 중 피로감이 심하거나 불면증으로 잠을 못잘 경우 잠을 잘 때 근육이 지나치게 이완돼 코골이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이미 수면무호흡증이 있을 경우 혈압, 우울, 신경질 등의 증상이 더욱 악화돼 심혈관질환 또는 심리정신적 질환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이 시기의 환자들은 갱년기 증상 중 어떤 증상이 코골이에 영향을 주는지 검사를 받아봐야 하며 증상이 가벼운 경우 생활요법이 처방됩니다.

​한편 수면무호흡의 위험이 있거나 이미 호흡장애 증상이 동반된 경우에는 기도 확장 치료가 필요합니다.

>

– 어린이 환자​코골이는 어린이나 청소년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는데, 성장에 치명적이라서 반드시 치료가 필요합니다.

​보통 나이가 어린 환자들은 편도나 아데노이드가 기도를 가리는 게 원인입니다.

​따라서 필요한 만큼 절제하거나 제거하는 수술이 필요한데요.​이 또한 환자 개개인의 구조와 수술 가능연령, 증상에 따라 방법이 달라집니다.

>

맞춤형 치료가 가능한 코골이병원, 숨수면클리닉은 정밀 구조검사를 통해 1:1 맞춤 치료를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치료 방법이 다양한 증상인만큼 원내에 이비인후과 의료진, 치과 의료진, 내과 의료진, 마취 전문의 등이 근무하며 분야별 치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에게 맞춰주는 곳에서 치료 받으세요.​숨수면클리닉 예약 및 상담은 하단의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온라인 상담 (신청)​전화 상담 (예약)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