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2 레저렉션룬 조합&디아2룬 순서와 종류 공략

디아블로2 레저렉션 공략 #4룬 순서, 종류 및 조합법

마석도 씨의 심플한 아이템 필터를 사용하고 있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은 장비에 장착하면 특수한 효과를 줄 수 있는 룬 시스템이 있습니다.

필드 사냥을 하다 보면 다양한 종류(총 33개)의 룬을 파밍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디어2룬의 순서와 종류, 룬의 조합 방법에 대해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아블로2 레저렉션 공략 #1 룬워드 정리, 룬어 조합법 디아블로2 레저렉션에는 룬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 blog.naver.com 만약 룬에서 제작하는 룬워드(룬어)의 종류 및 효과가 궁금하신 경우 위 공략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에서는 순수하게 룬 자체에 대해서만 다룹니다.

디어2룬순,룬종류,룬조합

기존에 존재했던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한 표입니다.

각자 고유의 효과를 가지고는 있지만 룬워드 세트를 구성하는데 사용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그럼 사용하는 재료에 따라 나눠서 소개해드릴게요.룬의 조합

그 전에 조합법 알려드릴게요. 액트2를 진행하면서 얻을 수 있는 호라드림 상자(호라드릭큐브)에 재료를 넣고 변환하면 상위 룬으로 바뀝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전 단계의 가치가 높아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번 엘릉 ~ 10번 주을릉

가장 자주 나오는 룬들입니다.

초반에는 드물지 모르지만 라른까지는 노멀 백작(카운테스)에게서 쉽게 구할 수 있고 오르트룬과 쥬우룬도 악몽(나이트메어) 정도 가면 넘쳐납니다.

공통적으로 이전 절차의 룬 3가지를 조합하여 생성됩니다.

11번 아무릉~16번 이오룽

역시 비교적 흔한 런들로 나메카운테스 앵글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13번 샤에른의 옛 이름은 샤에른, 16번 이오룬은 포룬이었습니다.

공통적으로 전 단계의 룬 3개와 최하위 보석을 조합해야 합니다.

17번 룸룬~22번 우물룬

여기서부터는 실질적인 거래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렘룬, 프룬, 우물룬의 가치가 높습니다.

나메카운테스부터 룽룬과 코른까지는 드롭되지만 확률이 극히 낮기 때문에 보통 지옥(헬) 이상의 난이도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조합에 전 단계 3개와 하급 보석이 필요한데 특이하게도 우물릉은 푸룬 2개가 필요합니다.

23번 마룬~28번 로렌

본격적인 상급 룬들입니다.

24번 이스트룬은 한때 아이스트룬이었습니다.

로른까지는 헬카운테스로 드롭할 수 있지만 그룬, 백수른, 앵무새룬, 로른의 확률이 매우 낮기 때문에 보통 룬을 잘 주는 유령들이 많이 나오는 헬악트 4 혼돈의 성역(카오스 생추어리, 카센)에서 파밍합니다.

29번 술릉~33번 조도릉

디어2룬 순서의 마지막 장 최상급 룬들입니다.

특히 슬릉, 베른, 자룬은 디어2 유저의 꿈의 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마지막 32번째 잠릉, 33번째 조도룬의 가치는 위의 3가지에 비해 현저히 낮습니다.

앞의 3개의 룬에 비해 조합되는 룬워드의 선호도가 상당히 낮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합 재료가 모여도 조합하면 안 됩니다.

끝내고…

지금까지 디어2룬 순서와 종류, 디아블로2 레저렉션룬 조합 공략이었습니다.

길게 소개했지만 정작 저도 우울할 때까지밖에 얻지 못했어요. 20시간 이상 헬카운테스, 헬안다 안바르를 해도 별 득이 없거든요. 아무튼 본격적으로 카센파밍을 하게 되면 다시 공략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