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육아일기 8, 써모스텀블러(텀블러세척법), 신생아베개, 범보의자, 퓨어락 ­

  • by

#써모스텀블러 #텀블러세척법​우리 로이는 혼합수유중이다.
처음엔 분유 한번만 주는 혼합이여서 젖병도 두개면 충분햇고 다른것도 필요치 않았는데, 가끔 어머니테 로이를 맡기고 신랑이랑 데이트나 볼일을 볼때 또는 바깥에서 급작스런 상황에 분유를 맥여야할때 필요한 것들이 있더라.아기랑 함께 하는건 늘 돌발상황이 일어나기 마련이니까.​그래서 구매한 써모스텀블러.​써모스텀블러를 산 이유는 분리세척이 되며, 보온시간이 6시간이상이고 색상이 예뻐서 ​써모스텀블러 350, 500 두가지 사이즈로 샀고, 이건 로이 분유용 물만 담을거!로이분유용텀블러로 사용하기 전에 텀블러세척을 해야해서 텀블러세척법을 알아봤다!​새 텀블러세척법은 1. 연마제를 제거하기 위해 오일을 바른 키친타올로 내부를 닦아준다.
그런 다음 뜨거운 물로 씻어내기

>

>

​​​​​​2. 다음으로 베이킹소다를 두스푼넣고 뜨거운물 넣기. 보글보글하면서 소독이 쿠와~~5분정도 후에 물버리기

>

​​​​3. 세번째로 식초를 넣고 뜨거운물 붓기. 그후 5분두엇다가 버리기 그리고 세제로 닦아내면 끝!​마지막 세척후 텀블러 사진을 깜박하고 안찍었는데,내부가 빤짝빤짝이는 써모스텀블러를 만날수 있었다!​날이 좋아지는 봄날에 써모스텀블러에 물을 담고 분유통에 분유담아서 우리 소풍가자!

>

​​​​#유로구르메​​2/14 발렌타인데이 육아때문에 데이트는 무슨.그다음날 금욜밤에 갑자기 마­덜가 아가봐줄테니 저녁 맛난거 먹고 오라고!마­덜 이런거 거절안할게 신랑이랑 부리나케 유로구르메가서 맛나게 먹고 수다떨고 왔다.
​근데 내가 집에 쳐박혀있다가 무슨일 있어서 신랑이랑 나가면 날이 구지다 춥거나 겨울에 눈보기 힘들었는데 눈이 펑펑 뭐여 ​​유로구르메는 대학생때 가보고 진짜 오랫만에 들림!세트메뉴로 라자냐랑 가지어쩌고 시켰는데, 스프부터 샐러드 메인 그리고 티라미수까지 너무 맛있었다.
되게 작어보이는 라자냐이지만 먹으면 배가 통통 불러오는걸 알 수일다.
​오랜만에 데이트다운 데이트를 유로구르메에서 하니 기분이 좋으다! 춥지만 않았으면 더 예쁘게 입고 나갓을템데 ㅠㅠ

>

>

​​​​오랫만에 커플사진 집에 우리 아가가 있지만, 우리둘은 아직도 둘이 연애하는거같다.
가끔 아가를 보면 내배에서 나온게 맞나 싶다

>

​​​​​#터미타임어느순간 목에 힘이 생기던 로이.참.. 작디작은 아가를 처음 집에 데려왔을때 이 아이를 어떻게 안고 데리고 살지 햇는데…목을 가누려하는 아이를 보니…. 시간 참빠르고, 아기는 너무 금방 큰다.
가끔 잠을 못자서 아기가 빨리 컷으면 하다가도, 예쁜미소를 보이거나 새로운 무언가를 보여줄땐.. 천천히 크길 바라는..​터미타임은 요즘 놀이개념으로 하루에 한두번씩 짧게 시키는중!​진짜 곧잘 터미타임시간을 해내는 우리아가. 이거마저 감격스럽다.
옹알이도 사랑스럽고 몸짓 눈짓 다 사랑스러운 내아가. 로이의 터미타임 동영상은 양가부모님의 미소를 짓게 만드는 최애동영상이 되었다.

​​​​#신생아베개 #몽슈레 ​신생아일적 로이는 배게없이 손수건한장깔고 옆으로 누운 자레로 재웠다.
2개월이 지난 지금엔 신생아베개가 필요할거같았는데, 조리원동기방에서 추천받은 “몽슈레”로 신생아베개 시작!​포장이 깔끔하게 선물용으로 와서, 다른 친구 출산선물로 신생아베개 몽슈레를 선물해줘도 되겠다 싶음!

>

​​​​신생아베개는 짱구베개형태!(태교바느질로 만들어둔 짱구베개는 좀 높아서 천천히 쓰려고 둠)편백나무수액과 편백나무알갱?이가 따로 포장되어 있어서 같이 옴!

>

​​​편백나무 주머니는 아기 원목침대에 걸어둠!

>

​​​​3D메쉬 피톤치드 짱구베개편백나무조각이 들어있어 향균효과도 있다구러고 향도 있고, 머리뒤쪽에서 나오는 열을 식혀줄수잇고 통풍도 되는 신생아베개

>

>

​​​목이 닿는 부분을 손으로 밀면 높이가 낮아져서 아직 아가아가한 우리 로이의 신생아베개로 쓰기 좋아짐!

​​#리첼 #아기의자 #범보의자우리애기 지금 생후66일 목못가누던 아가였는데 이제 목에도 힘이 생기고 허리에도 힘이 생기고, 범보의자를 사줄 시기가 오는거 같다.
아직 우리애기는 범보의자는 없고 리첼만 있는데,하루에 조금씩 앉혀두는데 잘 앉아있는 아가❤️리첼은 로이뱃속에 잇을때 면세찬스로 사두었는데, 휴대도 좋아서 잘사둔거 같다.
범보의자 서칭해서 좋은 놈으로 하나사여지 이제.​백일사진찍을때는 더 목도 가누고 허리힘도 생기겠지? 범보의자앉혀서 사진 이쁘게 찍자 우리^^

>

>

​​​​#퓨어락 #수입분유 ​혼합수유지만, 하루한번은 분유를 먹였다.
못해도 100일 많으면 6갤까지 완모를 목표하는데, 그후에 젖병거부가 있을수있다고 해서, 하루에 한번정도는 퓨어락 분유를 주는데.최근 젖몸살, 유두균열로 직수를 잠시 쉬고 유축해서 맥이는데,, 그러다보니 젖양이 줄어드는게… 이러다 퓨어락 완분으로 가게 생겼네..지금 분유 한번은 수입분유 퓨어락으로 먹이는데, 배앓이도 없고, 잘섞여서 계속 퓨어락으로 먹이는즁. 많은 수입분유중에 가격이 꽤나가지만, 그래도 아가 탈없이 잘먹으니, 퓨어락으로 쭉 갈 생각! ​

>

>

​​​​​​분유줄때 급해서 막 쉐킷해도, 거품이 많이 일지 않아서 좋다.
가루도 곱고 퓨어락 좋음!

>

​​​​#수면교육​우리 로이는 낮에 엄청 잘잔다.
밤에 못자는건 어니지만 너무 늦게 잔다… 수면교육을 해야하나 말아야하나 요즘 고민이…어젠 신랑이 집에 없어서 혼자 아가와 밤을 보냇는데 … 정말 환장대파티떡실신이 되어서 내려놓으면 갖자기 눈을 뜨고 대성통곡.. 그렇게 몇번을 ….결국 새벽한시가 되어..잣어 ㅠㅠㅠㅠ어뜨케 해야하니 널…강경한 수면교육은 안하고 싳어 마덜­ ㅠㅠ오늘 자는거 보고.. 결정해야겟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