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장난감 추천, 코딩완구 팀보로봇

유아장난감 팀보로봇손으로 만지면서 코딩개념익히는 신개념 로봇블럭코딩완구 “Timborobot”

>

오늘도 독박육아 당첨!
기운이 짝~ 빠지길래 아이데리고 cafe 달에서 온 토끼로 놀러왔어요.7세 아들램도 자기 장난감 챙겨야겠다며유아장난감 코딩완구 팀보로봇을 챙기고 왔어요.저는 옆에서 휴대폰 보면서 조립하는거 같이보고 있었는데오~ 혼자서 가이드북 보면서 정말 잘기고 놀더라구요.이제 곧 크리스마스인데..아이들에게 재미있는 로봇블록 어떨까요?워니는 퀸블럭도 갖고 싶다고,저에게 사달라고 요구함,,,,

>

자 그럼 유아장난감으로도 좋은 Timborobot 구성볼까요?5세 이상 가능하구요(실제로 4세 조카와 함께 했는데도 충분히 가지고 놀더라구요^^)빨간, 파랑, 노랑, 연두, 주황아이들 눈에 확~ 들어오는 컬러감이 좋은 코딩완구에요.초등학교에서 코딩수업 있는거 아시죠?그래서 코딩붐이 불기도 했었는데요.팀보로봇을 통해 아이 스스로 만들어가면서 코딩개념을 익히는거에요.가이드북을 보면 블럭 하나하나각도나 움직이는게 달라요.단순히 쌓기 놀이가 아니라 연결하는 블록이랍니다.

>

오늘의 워니는 서울 N 타워를 만들겠다고 해요.남산에 서울타워를 가본적이 있어서이야기가 거리가 굉장히 풍성하답니다.

ㅎㅎㅎㅎ사실 이게 쉽게 연결되진 않아요.연결하다보면 생각보다 안되어서 아이가 다시 끼웠다 뺐다 반복하거든요.뭔가 분석하는 모습이 보여요.이런건 확실히 여자애들보다는남자애들이 더 집중력을 보이는것 같아요.

>

왜 안되는지 가이드북을 보면서 계속 고민중그러다가 아하 하면서 다시 조립하고 있어요.문제를 분석하고 원인파악해서 다시 하는거죠.

>

요렇게 돌려서 끼운다거나어떻게 해야 블럭 모양이 제대로 나오는지스스로 분석해서 파악하고바로 행동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다가 또 문제가 생기면 또 원인파악하겠죠.이렇게 문제를 해결하는걸 스스로 할려구해요.

>

T자 블럭인데큰블럭, 작은블럭 있어요.각 8개씩 있는데블럭입구가 돌아가요.그래서 원하는 모양대로 연결 할 수 있답니다.

설명서를 자세히 보시면 T자 블럭 끼리 분리하는 방법도 있구요.90도 블럭과 108도 블럭 구분방법도 잘나와있으니꼭 가이드를 부모가 먼저 보시고 아이에게 알려주세요.처음에 몰랐을때… 식겁했다능 ㅠㅠ

>

짜짠~~ 어느새 서울 N타워 일부분이 완성 되었어요.팀보로봇의 조립블럭은단순히 끼우기 용이아니라피보나치 블록이라하여 안정적이고 균형적인 블럭이에요.그래서 쉽게 잘 세워지기도 하고,자연계의 동, 식물 그리고 다양한 평면 및 입체 도형물을 만들기 좋아요.

>

드디어 완성!
서울 N 타워 같나요?밑과 위가 블록하고 중간에 날씬한게..진짜 서울타워 느낌이 나죠?

>

사실 워니는 저렇게 연결해서 다양한 모양을 만드는것도 좋아하지만워니가 젤 좋아하는건 바로코딩완구를 이용해서 움직이게 하는거에요.

>

이게 바로 유아장난감 “팀보로봇” 움직이게 하는 모션블록키네틱 메모리 블록이랍니다.

팀보로봇이 미국 MIT 공대 미디어랩에서 발명한동작기억장치 내장되어 있어서따로 조정장치가 없어도 동작을 입력하여 실행할 수 있는 모션블럭에요.USB 충전식이라 2시간 완충하면 최대 11시간 쓴다고하니중간중간 충전해주시면 될듯해요^^동작기억하는 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워니도 바로 실행하고 있어요.버튼눌러서 빨간색 불이나오면 동작입력그리고 다시 버튼 누르면 초록불이나오면 모션실행

>

이번엔 거품기를 만들어보겠데요.키네틱 메모리 블록이 있으니거품기를 꼭 돌려보겠다며 ㅎㅎㅎ

>

어이쿠 순식간에 만들었어요.

거품기를 만들고 빨간불이 들어올때모션들을 기억시켜줍니다.

최대 3분동안 동작기억이 가능한 모션블럭이에요.진짜 빙그르르 돌아가는게거품기 모습 그대로죠?

>

이번엔 카메라를 만들어보겠데요.7세 치고는 집중력이 좋은게,거의 2시간 가까이서 다 만들어보겠다고집에안가고 만드는중 빠져드는 모습이 의외였어요.개구쟁이가 완전 집중하고 있어요.

>

카메라 바디, 플래시 연결하기 등등너무 재미있어 하네요.

>

앗!
연두색 T자 블록 대자가 부족해요.집에 두고 온건지..–;;;아무튼 이때 또 심각해져요.삼각대라서 균형감각을 잃으면 넘어지거든요.곰곰히 생각하더니 108도 블럭으로 쓱쓱!

>

짠~~~ 가이드에서 살짝 변형하여 삼각대를 만들었어요.진심 우리아들 이과쪽이에요

>

마지막으로 카메라 렌즈 만들고연결하기 까지 끝….ㅎㅎㅎㅎ이렇게 원하는 작품들 다 만들고 집에 갔다능!
!
근데 이거 한번 만들기 시작하면 도중에 멈출수 없어요.

우리 귀여운 두 친구가 선풍기와 안경 만드는거 보실래요?진짜 다양한 작품을 만들수 있더라구요.가이드북 보지않고도 상상해서 만들어보는것창의력, 집중력 키우기 진짜 좋은듯해요.전 이번 크리스마스 선물로 팀보로봇 한세트 더 사주기로 약속했어요.애비야~~ 보고있니?유아장난감 고른다면 코딩완구 팀보로봇 추천해요~~~오늘도 티비대신 로봇으로 독박육아 끝.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