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밀크씨슬 효능 실리마린 밀크시슬 추천

  • by

지방간 환자의 고혈압 발생률이 정상인에 비해 1.6배 높았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실제로 지방간 환자는 일반인에 비해서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이 1.64배 높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밀크시슬 효능 실리마린 밀크시슬 추천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밀크시슬이 있는데 영어로 milkthistle로 엉겅퀴의 일종을 말합니다.
밀크시슬, 밀크시슬

– 간경변증 개선 실리마린이 간 해독을 돕는 항산화 물질인 글루터치온 농도를 증가시켜 간경변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 지방간 예방 간경변, 간암 등 간 건강이 무너지는 첫 단계가 지방간인데 밀크시슬 속 실리마린 성분이 지방간을 예방하고 간 기능이 무너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간 수치 감소 지방간이 생기게 되면 간 기능이 저하되고 간 수치가 증가하는데 실리마린이 간 수치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지방간 환자의 당뇨병 유병률은 38.4%로 일반인의 당뇨병 유병률은 12.4%보다 3배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 몸의 간은 500가지가 넘는 일을 하는데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도 하는데 지방간이 생기면 몸이 비대해지고 고혈압, 당뇨병이 생기고 혈관 건강이 나빠집니다.

– 체중조절,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밀크시슬 중 실리마린 성분이 체중조절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에서 일반식, 고지방식, 실리마린 처리 고지방식을 섭취한 쥐를 비교해 봤는데 실리마린 처리한 고지방식을 섭취한 쥐의 체중증가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함량, 혈장 중성지방 농도도 감소한 것을 확인했는데 이는 실리마린이 체중 조절뿐만 아니라 혈관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 지방간을 방치할 때 생기는 질병, 지방간이 생겼는데 방치하면 또 다른 질병이 올 수 있습니다.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의 발병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지방간이 생기게 되면 간세포의 기능 이상이 발생하게 되고 일시적, 만성적으로 당 대사 장애, 즉 당뇨병이 됩니다.

엉겅퀴로 잘 알려진 국화과 식물로 씨앗에는 간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독일에서는 실리마린이 간경변증, 간염과 같은 만성 염증성 간질환의 보조 치료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 실리마린 밀크시슬 속에 있는 실리마린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 간 손상을 막고 간세포를 보호 재생시켜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건강한 쥐에게 실리마린을 투여해 글루타티온 농도를 측정했더니 50%나 증가했다는 결과도 있습니다.
- 섭취 시 주의사항 밀크시슬 중 실리마린 함량이 어느 정도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식약처에서 제시하는 하루 권장 섭취량은 130mg(건초는 하루 10g 정도)으로 이를 만족하는지 확인하여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복용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식후를 권장하며 알려진 부작용은 없지만 과다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고, 또 다른 약물을 복용할 때는 전문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미국 캘리포니아 대학교 간암 완화 연구에 따르면 밀크시슬에 풍부한 실리마린의 주요 성분인 실리빈이라는 것이 있는데 일부 간암 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암세포 증식을 막아 세포주기 진행을 막고 간암에 대한 항암효과도 어느 정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