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꿀 먹는 사람들이 있었구나 ●김프, 역코인 매매로

  • by

 #김프 #워프 처음에는 안이한 용어를 들었을 때 아… 내가 이제 나이가 들어서 신조어를 모르나… 하고 아무렇지도 않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Photoby André Franêois Mc Kenzie on Unsplash는 최근 투기적 매매 자체를 포기하고 투자에 걸맞는 도박매매를 멀리하고 있습니다.
투기적인 성향이 워낙 강하고 집중력이 너무 떨어지고 감정기복이 심해서 회사에서 일하기가 너무 힘들어 한 발짝 떨어져 투자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코인에는 예전부터 관심이 많았지만 사실은 채굴 자체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예전에 2000만원이 넘었을 때 사서 아주 지옥을 경험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위험없이 매매를 하는 사람들이 있군요.

처음에는 그냥 사기인줄 알았는데 좀 이해해보니 왜 그런 생각을 못했지?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해외에서물건을사와서한국에마진을조금주고파는일을젊었을때꼭해보고싶어서해본경험이있었는데중국에서악기를수입해서한국에서판매해봤어요.

#김프매매 #역매매도 똑같은 원리입니다.
주식 시장의 경우, 증권거래소 한 곳에서 모든 증권을 매매하고 있습니다만, 코인의 경우는 같은 코인이라도 여러 거래소에서 거래를 하고 입금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거래소마다 가격 차이가 있군요.

동전 초기에는 이런 뉴스를 많이 본 것 같아요.

한국에서 코인 가격이 높게 형성되어(김치 프리미엄 : 킴프) 중국과 홍콩에서 코인을 한국으로 보내어 출금을 하여 거래소 차이만큼 수익을 얻었지만, 외환관리법의 테두리를 벗어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프리미엄 매매의 기본적인 생각은, 싼 거래소에서 비싼 거래소에 전송해 팔고 있는 것입니다.

근데 알고 보니까 동전 보낼 때 20분의 시간이 걸리니까 그 사이에 폭락하면 그만큼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양쪽 거래소에 돈을 넣어놓고 한쪽에서는 현물을 다른 쪽에서는 선물을 사요.

여기서 선물은 사들인 코인이 하락한다는 계약을 사는 겁니다.

그러면 비트코인이 올라가면 매입했을 때 가격만큼 수익이 나고, 떨어지면 해외거래소에서 하락한 상품에서 수익이 나기 때문에 처음 두 거래소의 차이만큼 수익이 나게 되는 거죠.

또 하락에 선물 거래를 하게 되면 8시간마다 펀딩비라는 것을 오르는 상품을 산 사람에게 거두어 주겠다니 이런.환율이 높지 않으면 안정적으로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투자방법이었군요.

세상에는 똑똑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군요.

가장 투기적인 시장에서 가장 안정적인 투자 방법을 찾아 수익을 내는 사람들.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등 여러 유명한 코인들도 앞으로는 세금을 부과한다고 하니까…

이제는 그 방법으로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는 사람들도 세금까지 고려해야 하는 상황이 나옵니다.

저렇게 좋은 수가 있는데 왜 다들 안 할까요?# 그것은 간단합니다.

이미 투자를 도박처럼 했으니 그런 기다림. 46% 수익률에 만족하지 못합니다.
게다가 마진거래라는 것은 본인의 증거금의 100배까지 살 수 있으므로 현물을 사고 선물을 살 때 본인이 손해를 보지 않는 범위에서 헤지를 해야 하는데 순간의 욕심을 참을 수 없어서 더 많이 베팅을 하게 되고..

그게 한두 번이면 이미 깊은 도박의 늪에 빠지게 될 거예요.

이걸 참기가 참 쉽지가 않아요.

도파민의 무서움을 가볍게 생각해서는 정말….일상생활을 할 수 없는 상태가 되어버렸다구요..거래소의 가격차가 있을 때 싼 거래소에서 가격이 비싼 해외거래소(#바이빗)에 코인을 파는 것.싼 국내 거래소에서 코인을 사 가격이 높은 해외 거래소로 코인을 전송할 때 가격 변동 위험을 피하기 위해 해외 거래소의 가격이 떨어지면 수익이 나는 마진 거래를 통해 가격이 오르든 내리든 자신의 수익은 고정시키는 것.

동전이 아닌 물건을 팔던 모든 사람들은 싼 곳에서 물건을 사고 이윤을 붙여 팔았습니다.
그걸 동전으로 생각하지 못했다는 게 참 아쉽네요.

돈버는것은참쉽지않지만쉽게돈을버는사람들도참많을겁니다.

바이빗 같은 사이트에는 제가 가입을 할 수 없지만 유튜브에 검색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단순 마진 거래를 위해 하는 것은 정말 분해해서 말리고 싶군요.불덩이에 옷을 다 벗고 뛰어드는 행동이에요.

그게 아니라 김밥 매매, 역거래 하기 위해서 그 전송할 때의 위험도 피하기 위해서 1배 하락으로 마진 거래를 하는 거라면 아무것도 안 할 이유가 없죠.

저는 아직 제 욕심을 통제할 자신이 없어서… 무서워서 못하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