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약욕샴푸/고양이약욕샴푸/반려동물곰팡이샴푸/오션시티동물병원) 반려동물 샴푸 제대로 알고 구매하세요! ..

본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참고하세요​​오늘은 곰팡이성 피부염을 앓고 있는 포메친구가 내원을 하였습니다.

​이 친구는 만성적으로 피부염을 앓고 있어서항상 내원을 하면 약욕을 하고 가시는데오늘은 새로운 약욕샴푸를 가지고 오셨습니다.

​제품은 챠OO이라는 상품으로뒷면의 설명서를 보니 곰팡이성피부염에 좋은 약욕샴푸라고 기재가 되어있었습니다.

>

>

본원에서 취급하지 않는 제품이라우선 성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표적인 주성분은 살리실산, 설파계열의 약물과소독제에 사용하는 “크레졸”이 포함된아주 신기한 샴푸였습니다 ​어디에도 곰팡이를 치료할 수 있는 항진균제 성분은 없는데 곰팡이약욕샴푸라고 홍보를 해서눈을 씻고 다시 찾아보았지만어디에도 곰팡이치료에는 항진균제라는 공식을 설명해줄 성분은 없었습니다.

>

호기심에 샴푸를 개봉해보니 지독한 소독제 냄새가 코를 찌릅니다.

크레졸의 냄새를 모르시는 분을 위해 비유를 한다면치과에서 나는 독한 소독제 냄새의 만배정도의 강도라고 해야할 것 같네요​​이렇게 독한 냄새를 강아지나 고양이아이들이 5-10분간 약욕을 하는 동안 맡고 있으라니!
!
!
이건 고문입니다.

​salicylic acid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3519408&cid=60408&categoryId=58529

sodium thiosulfate​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154102&cid=40942&categoryId=32269

Para-chloro meta cresol​http://www.aasthashubh.com/para-chloro-meta-cresol-pcmc.htm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1151073&cid=40942&categoryId=32822

이 제품을 폄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대로 알고 구매를 하시고 사용은 하셔야할 것 같습니다.

​제품을 구매하신 보호자분은 판매자로부터 곰팡이성피부염 약욕샴푸라고 설명을 듣고 구매를 하셨고수의사인 저마저도 뒷면 표기를 보고 곰팡이성약욕샴푸로 착각을 할 정도 였습니다.

​​이 샴푸는 악취가 심하거나피부염으로 인한 각질이 심한 아이에게각질제거용샴푸로써 사용을 하시기에는 바람직하지만…..직접 사용하시면 냄새나 크레졸 성분이 포함된 것만으로저는 어디에도 사용은 안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바로 잡을 것은이 샴푸에 있는 강력한 소독 성분이 곰팡이균마저 죽일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수의학적 상식선에서 곰팡이를 치료하는 성분은 아닙니다.

​살리실산이나 설파계통의 성분이 들어간 샴푸는 각질이 많이 있는 피부에 각질용해제로 주로 사용하며따라서 잘 못 사용하면 피부가 건조해져서 더욱 피부병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곰팡이성 피부염시 발생하는 각질을 제거한다는 면에서 곰팡이성피부염에 치료효과가 있다고 광고를 하는것 같으나 이는 일시적인 효과일 뿐입니다.

)​그리고 악취에 도움이 된다고 하나 이는 아주 독한 크레졸 냄새로 피부염으로 인한 악취를 덮는 것으로 밖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제가 수의사가 아니라 보호자입장에서 보더라도 이렇게 독한 냄새의 샴푸를 우리 아이에게는 사용하지 못할 것 같네요 ​보호자분은 마트에서 가장 비싼 것으로 좋다고 추천을 받았다고 하시는데비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시기 보다는전문가, 수의사의 도움을 받아 앞으로도 관리하시길 바래요!
!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