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 효능의 부작용을 알아보세요

 

시나몬은 세계 3대 향신료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분이 드시면 좋습니다.

특유의 달콤함과 매운맛, 향 때문에 디저트류, 커피, 사탕, 차 등으로 활용됩니다.

은근히 호불호도 갈려요

저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싫어했는데 수정과를 먹어보고 그 맛에 매료됐어요향과 맛이 아직도 입안에 감돌고 있는 느낌이에요.계속 생각난 김에 시나몬의 효능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에 올렸어요!
그러면 시나몬 효능을 같이 볼까요?

시나몬의 효능을 알아보기 전에!
시나몬과 시나몬의 차이점에 대해서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난 두 사람이 같은 거라고 생각했는데 사실은 다른 거였어요.계피는 강렬하고 매운맛이 강하고 계피는 단맛이 강해 디저트류에 사용된다고 해요.

시나몬 시나몬도 외모도 좀 달라요계피는 안쪽이 비어 있고 두꺼운데 비해 계피는 좀 더 얇고 속까지 말았다고 합니다.

맛보다 약을 목적으로 식용으로 하는 경우는 계피가 좋다고 하므로 참고해 주십시오!

▪ 계피효능 ▪

▪성질이 따뜻하여, 몸속의 냉기를 없애주고, 감기나 염증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서 면역 체계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칼로리가 낮아 지방세포의 증식을 막는 다이어트와 체중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소화기관뿐만 아니라 자궁을 따뜻하게 해서 여성의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빈혈에도 좋고 생리통, 생리불순에 효과가 있대요.

▪ 데우는 성질 때문에 남성 호르몬이 줄어드는 중년 남성에게도 좋습니다만.허약하고 차가운 증상을 개선시켜 준다고 하네요.

▪폴리페놀 성분이 혈관 내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관관련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항산화 성분으로 발암의 원인이 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암의 발생과 전이를 억제하여 암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칼슘 성분이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는 공증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알데이스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키고, 관절에 영양을 공급하며, 혈액순환과 손발저림, 부종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유의 향기가 강하고, 항균, 입 냄새 제거에 탁월하대요.구강 내에 존재하는 박테리아와 세균을 제거하고 구취 및 충치균을 제거합니다.

▪ 부작용 ▪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어지러움, 기침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다량 섭취시 간의 독성과 간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이 들어 있어 하루 1~6g정도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임산부, 혈압이 높은 분이나 몸에 열이 많은 분은 섭취를 피해 주십시오.

▪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잇몸과 혀가 붓거나 가려움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계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번 겨울은 예전보다 더 춥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질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따뜻한 집에서 시나몬티를 마시면서 건강한 겨울을 나는 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