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북(전자책) 무료 렌탈 앱 추천 : E북 리더 없이 무료로 E book 보는 법

 안녕하세요 쵸파입니다 ! :3

날씨도 춥고… 코로나 바이러스에다가 귀찮음까지 3단 콤보가 집안에 있는 걸음을 멈추게 하는 계절입니다.(그 중 한 명은 히키코모리 = 본인)

새로운 책을 읽고 싶은데 도서관에 가기 귀찮은 여러분을 위한 무료 이북 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도 사실 안 지 얼마 안 됐는데 너무 신세계라서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있습니다XD

필요한 준비물은 전자책 읽기 전자기기와 집 근처 도서관 회원 가입! 저는 리더기가 없어서 집에 뒹굴고 있는 동생의 아이패드 미니 2와 제 휴대전화를 사용하여 집 근처의 도서관은 옛날부터 가입되어 있었습니다.

당연히 e북은 돈을 주고 사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e북도 도서관에서 무료로 대출이 되더라구요!

필요한 어플은 ‘구)교보도서관’이라는 어플입니다. App Store Play 스토어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도서관 검색 창에서 자신이 등록하고 있는 도서관(집 근처 도서관, 학교 도서관 등)을 검색합니다.

만약 도서관에서 검색이 안 되면 앱스토어에서 ‘교보도서관’ 앱 설치 수를 여기서 찾아보세요! 이 포스팅에서 제가 다루는 것은 구 버전(우리 집 근처 도서관은 구 버전만 지원합니다), 이 사진에 있는 앱은 새로운 버전입니다. (도서관에 따라 해당 앱이 다를 수 있으니 꼭 둘 다 확인해 보세요.)

나는 오래전부터 가입되어 있던 집 근처 도서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메인화면에서분야별자료를클릭하시면더많은책을고를수있습니다. 오프라인 도서관보다는 책이 적지만 이 도서관의 경우 2000권이 넘는 전자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예로서 한 권의 책을 빌려 보아라 원하는 책을 고른 후 대출 클릭.위의 대출 13권은 도서관에서 보유하고 있는 3권의 전자책 중 1권은 이미 대출 중임을 의미합니다! 즉, 33개의 책은 이미 모두 대출 중이니까 예약하거나 나중에 대출받을 수도 있습니다.

도서관 로그인 창이 나타납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던 지역 도서관 ID, 비밀번호로 로그인 하세요.

대출 후 다운로드를 해주세요. 책에 따라 ePUB로 다운되는 책이 있고 PDF로 다운되는 책이 있는데 큰 차이는 모르겠습니다[email protected][email protected]

라이브러리에 들어가면 본인이 대출해 준 도서를 한눈에 볼 수 있다.(읽고 싶었지만 도서관에 갈 때마다 헛수고만 했던 유시민 작가의 어떻게 살까라는 책이 널리 (!!) 대출돼 너무 기뻤어요.ㅠㅠ지금 대출한 책을 클릭합니다.

간단하게 조작법을 익혀 책을 읽을 수 있습니다. 광고 없이 무료로!북마크 기능을 이용하면 앱 다운로드도 본인이 읽은 장소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 핸드폰으로 모든 과정을 밟았는데 짧은 시간에도 괜찮지만 핸드폰으로 책을 장시간 읽다 보면 눈이 빠질 것 같기도 해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시중에 태그 형 전자책 리더가 나와 있습니다. 전자잉크 때문에 눈의 피로감을 훨씬 줄일 수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나는

그냥 집에서 굴러다니는 아이팟드 미니 2를 이용합니다. 헤헷 E북을 볼 때는 작은 화면보다 큰 화면을 추천합니다. 눈이 조금이라도 덜 피로해졌어요.

하루에 1440분입니다. 그 오랫동안 최근 들어 책 읽을 시간이 하나도 없다는 것을 깨닫고 하루에 1%씩이라도 매일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하루 15분은 어떤 상황에서도 틈이 났어요.

집에 있는 책을 다 읽고 나면 새 책을 읽고 싶은데 도서관에 가기 귀찮으시면 이 방법으로 e북을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집에서 세상을 만날 수 있는 방법인데! 깜깜한 곳, 흔들리는 곳에서 읽을 때는 시력 저하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