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삼성전자의 관련성과 B-Havve Global 및 FSN 주가 전망

지난 금요일 FSN 주가가 14.24% 급등했는데 이번 FSN 주가 상승과 관련한 비헤이브 글로벌, 틱톡 삼성전자의 연관성과 FSN 주가 전망을 함께 정리해 볼까요?

기업 개요

FS.N은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입니다.

마케팅 관련 분야에 대한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핵심 경쟁력이라고 할 수 있는 통합 마케팅 서비스는 광고 전 영역에 걸친 서비스를 제공하며, 세부적으로는 마케팅 전략부터 브랜딩 및 SNS 마케팅 등의 서비스가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케팅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수의 국내외 광고제에서 수상한 기업으로 다양한 업종에 걸친 광고주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가 및 이슈

이번에 삼성전자 틱톡이 함께 협업해 새로운 음악 플랫폼을 발표하면서 FSN 주가가 상승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가 갤럭시Z플립4를 홍보할 목적으로, 틱톡카가 갤럭시Z플립4의 플렉스 카메라 기능을 이용해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고 공유하도록 권유할 목적으로 삼성전자 틱톡 음악 플랫폼 협업이 이뤄지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뉴스가 FSN 주가, 비헤이브 글로벌과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FS.N의 자회사인 비헤브글로벌이 틱톡의 1급 공식 마케팅 대행사 지위를 확보했다는 사실에 지주사인 FSN 주가에 투자가 몰리면서 상승하게 된 것입니다.

자회사인 비헤브글로벌은 비상장기업이기도 하고 모회사인 FSN 주가에 관심이 쏠렸는데요, FS.N의 자회사인 비헤브글로벌은 2019년부터 틱톡과 광고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비헤브글로벌은 중국과 함께 글로벌 인터내셔널 광고대행 권한을 취득했으며, 이에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싶은 국내 브랜드를 대상으로 플랫폼 입점부터 운영, 물류와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의 틱톡 뉴스가 전해지자 사이에서 이런 역할을 하고 있는 비헤이브글로벌의 모회사 FSN 주가가 수혜를 입었습니다.

FSN의 주가는 14.24% 상승한 77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FSN 주가 전망을 알아보려면 블록체인 관련으로도 알고 있어야 하는데 FS.N은 블록체인 관련주로 구분되기도 합니다.

자회사 중 하나인 핸드스튜디오가 글로벌 멀티플랫폼 기업인 그램퍼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메타버스 게임 콘텐츠 개발에 나선다는 소식도 있었습니다.

현재는 크립토 겨울이라고 하지만 NFT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고 시장 침체로 인한 가격 하락은 있었지만 보유자는 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FS.N은 오랫동안 블록체인 산업에서 경험을 쌓았고 향후 NFT에 대한 시장 관심이 되살아나면 프로젝트 운영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기업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FS.N은 광고회사이지만 블록체인 사업을 4년 전부터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상장사 최초로 가산자산 공개도 했습니다.

마케팅이 주 사업인 기업인 만큼 트렌드에 더 민감하기 때문에 블록체인 기술을 일찍부터 준비했다고 합니다.

FSN의 주가는 지속적인 우하향을 보이며 지난 금요일 삼성전자의 틱톡 및 비브글로벌 관련으로 상승했는데 블록체인 및 NFT 관련주이고 현재 국내시장을 제외한 해외시장에서는 NFT를 긍정적으로 보는 시각도 많은 만큼 국내 NFT 전망과 함께 살펴볼 필요도 있는 종목입니다.

틱톡 삼성전자의 관련성과 B-Havve Global 및 FSN 주가 전망

위 기사는 기업소개에 중점을 둔 개인적인 생각이며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개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