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상해죄 집행유예 적극 노력하세요!

특수상해죄 집행유예 적극 노력하세요!

오늘은 저희 집에서 호박을 수확하는 날이에요. 너무 뜨겁고 더워서 이런 날씨에 밭일을 한다는 건 정말 걱정 그 자체인데요. 호박 수확량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조금도 쉴 수 없을 정도로 할 일이 많습니다.

나는 가끔 도와주러 다녀오면 정말 아프실 정도로 힘든 일이지만 그 일을 매일 같이 하시는 부모님이 너무 걱정이에요. 그렇게 호박을 수확한 다음 비닐하우스에서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른 다음 달게 될 때쯤 포장해서 판매하는 거죠. 저도 일을 도와서 한 박스 집으로 가져와야 해요.

폭행으로 상해를 입힌다면!

살다 보면 사람들과 얽히고 스트레스를 받고 관계에 따라 힘든 상황은 항상 찾아 노는 것 같아요. 아무리 사이가 좋지 않아 화가 나더라도 대화로 풀어나가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때로는 감정적으로 격해져 실제로 폭행이 오가기도 합니다.

폭행에 의해서도 폭행죄가 성립되어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체에 폭행을 가하거나 도구를 이용하여 폭행을 가한다면 폭행죄 혐의에서 벗어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존속 상해와 다수의 인원이 위력을 과시하거나 위험한 흉기로 상해를 입힐 경우 더욱 가중된 처벌을 받게 됩니다.

처벌 기준은 1년 이상에서 10년 이하의 징역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람의 생명에 위협을 주거나 상해를 입힘으로써 장애가 된 경우, 완치가 어려운 경우, 난치병을 앓은 경우 더 큰 처벌을 받습니다.

이는 2년 이상에서 20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집행유예란 무엇인가요?오늘 다룰 주제는 특수 상해 집행 유예입니다.

위에서 본 것처럼 죄의 혐의가 성립되어 처벌을 받게 될 경우 상당히 가중된 처벌을 감내해야 하는 무서운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수상해죄의 집행유예를 받기 위해 적극 노력해야 합니다.

집행유예처분을 받게 될 경우 피고의 혐의 성립에 무리가 없어 죄를 인정하고 처벌을 내리되 형 집행을 미루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이를 받기 위해서는 특수상해죄에 대해 금고가 결정되거나 3년 이하의 징역을 받았을 경우에 가능합니다.

그리고 정상 참작이 가능한 사유가 존재할 경우 집행유예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집행유예 처분을 받기 위해서!
이외에도 금고 이상의 형벌을 선고한 판결이 확정된 후 집행을 마친 경우 면제된 후 3년 이내에 범죄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특수상해죄 집행유예 처분을 받을 가능성이 있게 됩니다.

만약 누군가를 폭행했는데 상해를 입었고, 그 행위가 특수혐의로 성립되어 본죄에 해당하게 되면 빠른 시일 내에 집행유예 처분을 받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 경험이 있고 넓은 시야를 통해 본 사안을 검토한 후 가장 바람직하며 올바른 방법으로 사안에 대해 조금이나마 나은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면밀히 상황을 확인하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면밀히 상황을 확인하려면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