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사업 검토하기 – 유투브,

카페 창업, 커피사업 기초연구

처음 사업 아이디어를 냈을 때 진입장벽이 낮은 카페를 찾았다.

두 달 동안 저는 커피숍 시작 및 운영에 대한 YouTube 및 커뮤니티 기사를 읽었습니다.

최근 몇 년간의 붐처럼 커피숍 창업에 대한 콘텐츠가 무수히 쏟아졌습니다.

유튜브의 다양한 콘텐츠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무자비하게 개인 카페를 열었지만 손님이 없어 카페 창업 서적을 닥치는 대로 읽고 길을 나선 사장님.
  • 작은 프랜차이즈 경험을 발판으로 삼아 대형 프랜차이즈 카페를 차렸지만 사장님은 높은 업무 강도에 고심한다.

  • 현수막, 메뉴판, 머그컵을 직접 디자인하는 셰프

커피 프랜차이즈를 만나다

나는 또한 커피 프랜차이즈에 대한 분석 비디오를 삼켰다.

  • 커피프랜차이즈 본사의 재무구조, 수익성 및 향후 방향에 대한 분석
  • Coffee Franchise Headquarters의 YouTube 사용자가 제공하는 적합한 프랜차이즈를 찾는 방법

내가 잘 모르는 분야를 빨리 이해하면 그 분야의 전문가를 찾아 많이 배우려고 노력한다.

정보공시서류를 고찰할 때 프랜차이즈 업계의 가맹점 수, 매출규모, 창업비용 등을 살펴보았다.

이후 실제 가맹점주와의 만남을 통해 진솔한 이야기를 들었다.

정보공개서, 가맹계약서 등을 제공하는 업체도 있었다.

위의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점 정보공개서식에 일부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나 본사에서 제공하는 서류도 이 부분에 명시되어 있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재료 제공 비용, 설정 비용 등. 몇몇 회사를 만났고 유사하지만 다른 시스템을 식별했습니다.

그리고 그 회사의 다른 가맹점들의 매출 수치에 대해 조금 물었다.

현재 가맹본부에서는 가맹점의 매출 데이터를 수집하여 내 위치와 유사한 매장의 계절별, 월별 변화, 조기 오픈 세일 등을 연계하여 파악하고 있습니다.


관계사에 대한 업무정보 제공 시스템

내 위치에 적합합니까?

내가 커피숍을 생각한 이유는 가게 주변에 마땅한 싸구려 카페가 없었기 때문이다.

근처에 꽤 많은 직장인과 지역 주민들이 있었지만.

50%는 대박을 기대했고 나머지 50%는 괜찮은 카페가 없는 이유가 있는지 궁금해했습니다.

또한 커피 사업은 여러 가지 이유로 문을 닫았고 몇 달 만에 인근 큰길의 더 나은 위치에 저렴한 커피가 설립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