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4K Video Downloader ..

>

유튜브는 전 세계의 초등학생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한 성별과 연령의 유저가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해서 공유되기 때문에 TV 방송과 달리 볼 거리가 매우 풍부한 편입니다.

일단, 사용자가 채널만 선택하는 TV와 달리 검색을 통해 원하는 키워드의 영상을 찾아서 볼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이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유튜브에서 많은 동영상을 시청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해당 동영상을 소장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됩니다.

소장하려는 이유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저는 동영상 편집 기술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이렇게 수집한 영상이 꽤 많지만 정작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다룰 줄 모른다는 것이 가장 큰 함정입니다.

프로그램 다운로드 홈페이지 링크

>

오늘 소개해드릴 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쉽게 사이트를 찾으실 수 있지만 시간 단축을 위해 위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3가지 운영 체제가 나오는데 자신이 사용하는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다운로드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기준으로 살펴보면 이 있는데 휴대용은 포터블로 무설치 버전을 말합니다.

포터블이 사용하기 편하긴 여기선 설치 프로그램 방식으로 살펴보겠습니다.

>

>

일단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된다고 하면 이미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하시거나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운로드한 설치 파일을 실행하시면 창이 열리게 되는데 왼쪽부터 순서대로 하나씩 표시해둔 부분을 선택하시면 컴맹도 쉽게 설치할 수 있으니 지레 걱정하지 마시고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프로그램 설치 완료 후 4K Video Downloader를 실행하시면 작은 창이 한 개 열리게 됩니다.

중앙에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친절하게 적혀 있습니다.

>

현재 게으른 주인장 덕분에 강제 휴면 상태에 빠져있는 제 유튜브 계정입니다.

볼품없지만 가뭄에 콩 나듯 구독해주시는 분들이 계신데 곧 좋은 영상으로 꼭 보답하겠습니다.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동영상을 선택하신 다음 주소 입력 창에 있는 URL을 선택해서 복사해주세요.

>

다시 프로그램 화면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눌러주시면 잠시 로딩을 거친 다음에 창이 열리게 됩니다.

>

동영상은 중에서 원하는 포맷을 선택하신 다음 원하는 해상도를 선택한 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화질은 실제 원본 영상이 어떤 화질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해상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

동영상이 아닌 오디오만 추출하려면 을 선택한 다음 중에서 포맷 및 품질을 선택 후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작업이 완료된 동영상 파일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하단에 있는 3점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를 클릭하시면 다운로드한 유튜브 동영상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4K Video Downloader가 프리웨어 형태로 제공되고 있지만 라이선스를 구입하시면 유료 버전으로 이용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유료 버전의 장점은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선택한 유튜브 채널에 있는 모든 동영상을 전부 다운로드하는 기능이 제공되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때그때 필요한 영상만 있으면 되니 굳이 유료를 선택할 이유는 없을 듯합니다.

​보통 프리웨어 버전으로 제공되다가 나중에 활성화 키를 입력하라고 나오는 셰어웨어 형태로 바뀌기도 하는데 조사한 바로는 그렇지 않은 듯 보였지만 앞으로 장기간 사용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알게 될 거 같습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초고속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만족스러운 편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