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과 치료 방법은? 자식 분리 불안 장애

 

안녕하세요. 마음의 치료를 받은 병원 강남본원입니다.

우리 아이의 분리 불안 장애의 원인과 치료 방법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까?오늘은 불안 장애에 속해 있는 분리 불안 장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녀가 분리불안장애를 앓고 있다면 이 문장을 참조하세요.

분리불안장애란?집 또는 애착의 대상과 떨어져 있는 상황에 대해서 발달 수준에 비해 부적절하게 심각한 수준의 공포를 느끼고 불안반응을 보임으로써 적응상의 문제를 일으키는 장애입니다.

엄마로부터의 분리는 불안의 중요한 원인이 되며, 이러한 불안을 해결하기 위해 유아는 타인에게 의존하는 미숙하고 무기력한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어머니가 유아에게 반응적이고 상냥하게 대하게 되면 더욱 유아의 분리 불안은 강하게 나타납니다.

아이가 엄마에게서 갑자기 분리되는 것은 외상적이며 왜곡된 발달과 적응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몇몇 아이들은 분리 불안을 개인이 대상으로부터 독립적으로 기능하는 구별된 존재로서 자신을 느끼는 과정에서 이해할 수도 있고, 이 능력은 인간의 성장과 발달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분리불안은 인간발달에 있어서 중요한 초기경험으로 이후 애정, 대상관계의 원형이 되는 중요한 문제입니다.

분리 불안은 우선 건강한 가족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분리불안이 일어나는 원인으로는 예기치 못한 주위 사람들의 죽음, 자녀 또는 부모의 입원, 심한 부부싸움, 이사, 전학, 부모의 부재 등 생활환경에 변화가 생기면 그로 인한 자녀의 심리적 변화 및 적응과정을 면밀히 관찰, 지지해야 합니다.

저희 해오름 한의원에서는 분리 불안치료 방법인 CST 두개천골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CST 두개천골치료는 두개골과 척추 내부에 위치한 뇌척수액의 리듬과 흐름을 조절하여 두개골 봉합 사이의 미세한 움직임을 바로잡아 변위 및 유착을 풀어 뇌내 환경을 바로 하고 뇌기능과 뇌 발달에 큰 도움을 줍니다.

뿐만아니라다밝혀지지않은뇌기능관련정신기능에서큰변화와도움을받고기분이나감정,심리,성격이나인물에도긍정적인변화가나타납니다.

특히 어린이는 뇌가 발달해 가는 상태이므로 뇌 내 환경의 쾌적한 변화와 치료로 신체적으로나 인격적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CST 두개골 천골치료는 아이들에게 매우 효과 있고 편안하며 안전한 치료법이므로 걱정없이 분리불안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해오름 한방병원에서 알려드린 분리불안에 대한 정보는 도움이 되셨나요?해오름 한의원은 한방정신과 진료를 15년간 집중적으로 해왔습니다

“해오름은 한방 의료기관으로 침, 뜸, 부항, 한약처방 등 기본적인 한의학적 치료뿐 아니라 심리상담, 정신분석, 최면요법 등을 통한 심리치료도 함께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한방과 심리치료의 조화를 통해 제3의학으로 많은 환자의 병을 치료하고 앞으로도 심신의 건강을 위해 꾸준한 연구와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분리불안장애의 원인과 치료방법은 흰병원과 상담하세요!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180 보원빌딩 3층 30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