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편리한 상업용 무료가미지 사이트 모음

 

포스팅, 이미지 디자인 등 콘텐츠 제작 시 직접 찍은 사진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유료 이미지 사이트도 있지만, 정기 결제 등이 부담스러우시다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1. 픽스베이의 대표적인 상업용 무료 이미지 사이트입니다.

사진뿐만 아니라 일러스트, 벡터, 비디오까지 방대한 양의 자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pixabay.com/ko/

참고로 뒤에 ko라고 적혀있는 사이트의 경우 한글로 검색해도 사진결과가 나오는 편리함이 있습니다.

2. Unsplash 픽사베이와 양대 산맥인 unsplash는 보다 고퀄리티의 사진이 많은 느낌입니다.

이곳은 찾고 있는 사진을 영어로 검색하여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어요.

https://unsplash.com/

3. Pexel spexels도 감성적이고 고화질의 인물사진이 많아요. 저는 사실 1~2번째 사이트에서 다 해결해서 이곳은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https://www.pexels.com/k o – kr /

4. STOCK UP 무료 이미지를 공개한 사이트의 이미지를 모아 한 곳에 보여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정도로 방대한 양의 무료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 : // stockup . sitebuilder report.com/

5. Noun Project 사진이 아닌 무료 픽토그램을 제공합니다.

ppt 제작 및 간단한 아이콘을 원하는 때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러스트 같은 느낌이 드는 이미지도 많아 포스팅에 활용하기 좋은 것도 볼 수 있습니다.

https://thenounproject.co m /

6. Freepick Freepick에도 일러스트, 벡터, 아이콘 등이 많이 있습니다.

하루 5개까지 무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제한이 있습니다.

크롬이나 엣지 브라우저에서 이용해 주세요.

https://www.freepik.com/

* 사이트마다 상업적 이용 가능 범위와 출처 기재 표시 등의 규정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 후 사용해 주세요.

그 밖에도 상업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가 많이 있어요. 1~2가지만 알아두었다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필요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또 하나의 팁!
포스팅 화면에서 무료 이미지를 사용하려면 “도장” 기능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서 작성한 문장기능활용포스팅에서 자세히 살펴보세요. 🙂

문장 기능을 활용하여 포스팅하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블로그, 유튜브 썸네일 제작 툴캠버 사용법 블로그 사진을 활용해 주세요.썸네일 크기의 PC, 모바일의 차이와 끊어지지 않는 방법

*안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고 카톡채널을 추가해주시면 감성 노마드 챠녹강의나 프로젝트, 이벤트 등이 진행될 때 빠른 공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문의도 가능)블로그 SNS 퍼스널 브랜딩 온라인 수익화 채널을 추가하시면 빠른 소식받으실 수 있습니다.

pf.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