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요추염좌 통증을 넘기지 않고

부산요추염좌의 아픔을 이겨내지 않고

아무리 파격적인 일상을 보내고 계신 분이라도 매일 같은 활동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날은 미뤄둔 재활용 쓰레기를 버리러 가야 할 수도 있고, 어떤 날은 새 둥지를 찾아 떠날 수도 있습니다.

가장자리에 걸어놓은 물건을 무심코 만지고 떨어지는 순간을 포착하고, 이를 잡기 위해 팔을 급격히 뻗을 수도 있고, 또는 요즘 같은 추운 날씨에는 얼어있는 바닥에 미끄러지는 바람에 그냥 중심을 잃고 갑자기 큰 동작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신체활동을 하다 보면 가끔 무거운 물건을 옮기거나 예기치 못한 순간에 전신적인 움직임을 하게 되는 상황은 그리 드물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맞이하여 우리 몸이 평소에 하던 것보다 더 큰 움직임, 큰 힘을 쓰다 보면 이윽고 상당한 통증과 불편이 따르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세상에서는 이런 현상을 ‘허리를 삐었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어릴 적 기억을 더듬어보면 설레는 마음으로 이사한 직후, 혹은 두 손 가득 감사의 선물을 들고 그리운 시골집에 다녀온 후 부모님이 허리를 삐어서 주말까지 일어나지 못하는 모습을 봤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통 ‘허리 삐었다’는 현상은 사실 허리 질환의 하나로 정식 의학적 명칭은 다름 아닌 요추염좌입니다.

염좌란 인대가 불의의 사고나 외상에 의해 크고 작은 손상을 입었을 때를 의미합니다.

부산요추염좌는 허리에 있는 이 인대가 손상되면서 생기는 통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관절을 단단히 고정시킬 뿐만 아니라 올바르게 정렬된 상태를 유지함으로써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하고 과도한 움직임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주는 이 인대가 손상되어 회복되지 않으면 더 큰 부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대가 손상되었다는 의미의 염좌를 의미하는 어딘가를 염좌했다는 이야기를 일상 속에서 자주 듣는다는 점에서 염좌란 생각보다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 생각되며, 그에 따라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에 유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부산요추염좌라고 불리는 이 질환은 허리 통증으로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비교적 흔한 원인으로 실제 임상 현장에서도 허리 통증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앞서 말씀드렸듯이 인대 손상이라는 게 전반적으로 운동량이 부족해서 신체적인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는 현대인의 특성상 작은 동작에도 일어날 수 있는 현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혹은 직무나 환경 면에서 신체의 움직임이 일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상황에 놓인 분들은 반복적으로 자극이 전달되는 만큼 염좌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연령이나 성별을 불문하고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이라는 점에서 허리 통증을 가볍게 여겨 치료를 미루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부산요추염좌 적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머지않아 디스크와 같은 만성질환으로 번질 수 있으므로 빨리 의료기관을 내원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산요추염좌 치료 방법은 개개인에게 다르게 적용될 수 있지만 비교적 자주 채택되는 것이 체외충격파입니다.

단시간에 약 1000회에서 1500회 정도의 충격파를 환부에 전달하여 그 부위의 재생을 유도하는 방법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개개인의 신체적인 조건이나 증상에 맞는 치료가 우선되어야 하는 만큼 자세한 내용은 먼저 정밀한 진단을 받은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연세바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대로18 금샘빌딩 2층, 3층, 7층

연세바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대로18 금샘빌딩 2층, 3층, 7층

연세바른마취통증의학과의원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대로18 금샘빌딩 2층, 3층, 7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