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점 장점 알려드립니다 주상복합 아파트

 주상복합의 단점, 장점을 알려주세요.

커뮤니티의 중요성이 커지고 코로나에 대한 외부 활동이 불편해지면서 주거와 상업 시설이 공존하는 형태의 건축물의 인기가 높아졌으나 과거에는 두 형태가 공존하는 경우 주거 비율이 전체의 90% 이하로 규정됐으나 2003년 이후 70% 이하로 바뀌면서 상업 공간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런 건물들이 들어서는 목적은 밤에 상업지역이 텅 비게 되는 공동화 현상을 줄이기 위한 것이었으나 최근 기술의 발달로 초고층 시설이 부의 상징으로 여겨지면서 편리함에 따라 젊은 세대에게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불편한 부분도 분명 있을 것이므로, 상가의 단점과 단점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주상복합아파트의 단점 중 하나는 상가 지역에 위치하기 때문인데, 가게와 주변인이 몰리면서 들리는 소음은 불편한 점이지만 편리한 교통과 우수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는 것은 편리한 점입니다.

또한 신축을 통해 지을 수 있는 장소가 많고, 뛰어난 평면도와 보안체계도 갖추고 있습니다.

두 번째 주상복합아파트의 단점은 건축구조에서 비롯되는데, 저층부에는 상가가 들어서고 3층 이상은 주거공간으로 구성되는데 저층부에 상권이 위치해 있어 화재 위험이 있으며, 화재 발생 시 일반 아파트보다 확산이 빠릅니다.

좋은 점은 3층 이상부터는 주거공간이 생기므로 상권과 마주보지 않고 사생활이 보호되고 환기가 유리하다는 점입니다.

세번째주상복합아파트단점의장점은역시가장민감하게생각할수밖에없는금액적인면과관련된부분인데다른물건에비해분양가가비싸고관리유지비가많이나옵니다 또 상업용지에 지어지기 때문에 재산세도 많이 내야 합니다.

비싸지만 내부적 인프라로 인해 높은 건물의 가치와 각종 편의시설 등의 편리함과 고급스러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을 감수한다면 견뎌낼 만한 부분이겠지요.

네 번째 주상복합 단점의 장점은 전용면적이 크게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수요가 뚜렷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3인 이상 가구는 조용한 위치를 선호하는 특성이 있고, 소음이 많다는 단점이 있는 해당 건축물을 선호하지 않을 수 있으며, 놀이터 등 유아시설도 부족해 가족 구성원 단위의 주거스타일에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설명 드린 내용을 종합해 보면 상업지에 위치해 있어 인프라와 교통의 편리성은 좋지만 소음 등은 각오해야 하고 사생활이 보호되고 편리한 만큼 높은 세금을 내야 한다는 결론입니다.

어떤 거주지를 선택해도 좋은 점과 나쁜 점은 공존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필요한 조건을 잘 따져보고 선택하면 좋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