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을잘쓰는방법이나옵니다.
독후감을쓰는것은책을읽고나서생각을정리하는데좋은데글을잘쓰지를못하는친구들이있어요.그래서 감상문을 잘 쓰는 방법이 자주 나와있는 책을 도서관에서 빌려봤습니다.
마법 노트답게 정말 좋은 내용이 많네요제가 주시한 내용은 4장에서입니다.
독후감을 어떤 내용으로 채워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양념독국과 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작은 책을 읽은 날짜, 책 제목, 저자, 그린, 출판자, 쪽수 등을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내용은 책 소개, 작가 소개, 이 책을 읽게 된 동기, 주인공 소개, 책 전체 내용, 가장 인상 깊었던 내용, 새로 알게 된 사실, 주인공에게 본받아야 할 점, 추천해주고 싶은 친구, 같이 읽으면 좋은 책 등을 씁니다.
그밖에도 일기전후 알았던 내용, 가장 감동적이거나 재미있었던 내용, 내가 만약 주인공이었다면? 등장인물 소개, 등장인물과 나와 비슷한 점, 다른 점, 등장인물 찬양, 비판, 내가 생각한 주제 등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본문 내용을 참고해. –
이런 내용을 쓴다면 좋은 감상문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잘 못쓰시는 분들한테는 이 소스들 몇 개를 써보셔도 600자 정도의 원고지를 만들 수 있는 아주 유용한 소스예요.
요약할만한 내용을 가르쳐 주세요.등장인물을이용하여요약하기-누가나오는가,중요한단어중심으로요약하는원인과결과를중심으로요약하는것-왜이런일이생겼는가?원칙대로 요약하기-누가 언제, 어디서, 무엇을, 왜 했는가?- 본문 내용 –
맺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어요.그것도 제시를 해줍니다.
주인공의 행동에 대해 나는 어떻게 생각하나.만약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본문 내용 중에 –
그리고 앞에 어떤 친구가 선생님 머리글자가 있으면 몸글씨도 있어요? 라고질문했는데이책에모리굴,모리굴이라고표현을해놨죠. 흔하게 쓰이는 말은 아니지만 쓰기도 한대요.
원고지 작성법도 간단하게 써야 해요.처음 글을 시작할 때는 첫 칸을 비워야 해요.줄임말은한칸에대문자알파벳은한칸소문자,알파벳은두글자로쉽게알려줘요.- 본문 참조. – 본문 참조.
그리고 감상문을 좀 더 재미있게 쓰는 방법도 제시를 합니다.
그동안은기본을제시했다면지금은좀더생생하게오감을이용해서쓰는방법입니다.
마치오감채소라고해서눈,귀,코,손,입을동원한감각과생각을말합니다.
리버보이로 묘사된 자연이 이런 느낌인가 봐요.아주풍부한묘사로그림을그리듯이책을읽게하는거죠.
눈 – 하얀 눈이 팔랑팔랑 내립니다.
귀와 종소리가 들리자 아이들은 환호성을 질렀어요.구수한 된장찌개 냄새가 코를 찔렀어요. 송-마마의 손은 비단결처럼 부드러웠어요 입-레몬을 입안에 가득 채우자-본문 내용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