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 조건 및 은행등 알아보아요! .

  • by

>

​안녕하세요. 클라우드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재직자들에게 좋은 소식이있습니다.
​청년 저축계좌,청년 내일채움공제등 많은 혜택들을 받고있지만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들어 보셧나요?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같은 좋은 제도가 있지만다른 대출보다 이자가 매우 값싼 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

​​중소기업 전세자금 대출은 청년들에게 주거부담 경감을 위한 제도입니다.
​연 1.2% 아주 적은 이자로 최대 1억원 이내로 전월세 보증금을 대출 해주는 정책입니다.
​대출대상으로는 중소기업 또는 중견기업 재직자로 만 19세~34세 이하 청년이여야합니다.
​*병역 의무를 이행한 남자의경우 복무기간에 비례하여 자격기간은이 연장됩니다.
최대 39세까지 연장​소득요건은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이거나,외벌이 가구에 경우는 연소득 3500만원 이하여야합니다.
​대출금리는 연1.2%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최초 2년이며 최장 10년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상주택은 임차 전용면적으로 85m2 이하 주택 이면서 임차 보증금이 2억원 이하여야합니다.
상환방법으로는 일시상환입니다.
​담보취득은 아래 중 하나를 선택하여야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대출보증,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금안심대출보증​​​

>

>

​취급하는 은행은 위와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주택도시 기금 홈폐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콜센터 1566-9009 ​​​​

전세자금대출에 대해 계속해서 포스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대출에 과정에 대해 모르시는분들이 많아 알려드리려구해요.​대출은 어떤 방식으로 신청하게되는지 또한 대출 방법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알려드리면 먼저 본인이 중소기업 전세자금대출의 ​조건이 되는지 확인을하고 나서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 최대금액을 받을 수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다음으로는 부동산을 통해 집을 알아봐야합니다.
집을 구한 후에는 근저당 설정 여부를 등기부등본을 통해 확인하고 계약합니다.
​서류를 가지고 있다가 은행을 방문하여 대출을 신청하면 됩니다.
​*본인의 집 계약 잔금날짜 한달전에 은행방문을 하는게 좋습니다.
대출금은 바로나오는게아니라 늦게 지급될 수있으니 여유있게 받는게 좋으닌깐요.​대출신청을 완료하게되면 심사를 거치고 대출승인을 받게됩니다.
그런다음 집주인에게 잔금을 주면 과정이 완료됩니다.
​​

​​​​정부에서는 중소기업을 위한 많은 정책들을 펼치고있습니다.
그이유로는 대기업간에 격차를 줄이자는 뜻도 있는거 같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 대기업을 간 친구들은 그 만큼에 노력을 해서 간건데 중소기업 청년 재직자들보다 혜택을 받지는 못하고 있어 안타까움이 큼니다.
​중소기업,대기업 따로 지원하는 그런방식이아닌 모두를 위한 정책이 나왔으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