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전주한옥마을 숙박 – 꽃무릇 ­

  • by

2-3일 정도 여행을 하다보면 제일 선택하기 어려운 것이 숙박과 음식이다.
전주에 살면서 이따금씩 음식점과 숙박업소를 추천해 달라는 부탁을 가끔씩 받게되는데한옥마을 여행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역시 기와집 지붕 아래서 마당을 밟아보며하룻밤 여정을 풀어보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에 전주한옥마을 숙박을 추천하라면호텔급으로 잘 꾸며진 꽃무릇을 말할 때가 많았고, 항상 제대로 된 추천이었다는 말을 들었다.

>

웬 스쿠터?꽃무릇을 이용하시는 분들께 1시간을 무료 대여해 주신다는 사장님의 배려….ㅎㅎ

>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융단을 깔아놓은듯초록색 잔디가 심어진 넓은 마당과 바베큐 파티를 할 수 있는 장소까지…..

>

시원스러운 마당에 서면 아파트에서는 느낄 수 없는 또 다른 시원스러운 느낌이 든다.

>

겉은 한옥이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현대식으로 잘 꾸며진 욕실은 청결하고작은 화분 하나까지 상큼하게 올려놓은 사장님의 배려….

>

벽은 모두 황토로 채워졌다고 하는데현대인의 구미에 맞도록 침대가 대부분인데 온돌방도 구비되어 있었다.

>

한옥집의 로망….방문을 열면 바로 초록의 너른 마당과 툇마루제대로된 한옥집의 맛을 오롯이 느껴볼 수 있다.

>

몇몇 방은 2층으로 만들어져 있어 많게는 4-5명 까지 숙박이 가능하다.
이층집 다락방의 꿈은 누구나 한번쯤 꿈꾸어보는 나만의 공간…..

>

전통문화회관과 전주향교가 바로 곁에 있어전주한옥마을 숙박으로는 최고의 위치이기도 하다.

>

엥…게다가 조식은 셀프로 가벼운 토스트와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는 배려까지…..

>

원래 꽃무릇은 상사화의 일종으로 가을에 피는 꽃이름인데꽃무릇처럼 예쁘게 꾸며놓은 한옥이라는 뜻인지전주한옥마을 숙박을 구한다면 꽃무릇처럼 이쁜 이 집이 제격일듯하다.
 

>

가을밤이면 풀벌레의 교향악 소리가 들려올듯한 아름다운 꽃무릇….

>

밤에 보면 더욱 운치를 느낄 수 있는 전주한옥마을 숙박으로 더할 나위 없는 꽃무릇이 아닐까….주소와 홈페이지는 아래에…..주소 :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55-14

예약문의 010-8603-8865www.flowermureu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