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원어민 영어회화 수업 – ‘인생을 풍요롭게 만드는 취미’ ..

  • by

>

지난 겨울 가족들과 슬로베니아로 여행을 다녀왔는데 택시기사가 영어를 너무 잘해서 신기한 눈으로 보고 있었어요. 슬로베니아 사람들은 영어, 독일어 등 외국어를 잘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외국인이 여행하는 데 어려움이 없다고 하네요. 그 말을 듣는 순간 정말 멋지다는 생각이 들었어요.요즘 TV를 보면 해외에서 촬영하는 예능 프로그램이 많아요. 아무 생각없이 웃으면서 방송을 보면서도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여러 연예인이 외국어를 잘하는 모습이었어요. 마음속으로 멋있고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보통대입이나취업시험,승진을위해서영어공부를시작하죠. 하지만 최근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유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외국어를 공부하는 동안에는 회사일이나 스트레스 받는 것을 잊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요즘 번역 어플리케이션이 너무 발달해서 외국어 공부가 필요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어요. 사실 정말 편하고 유용하긴 해요. 그래도 외국인과 한번이라도 대화를 해 본 사람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과 직접 소통하는 것과 기계를 통해 소통하는 것은 정말 큰 차이가 있다는 것입니다.

>

인터넷에서 검색해 조사해 보니 원어민 수업이라는 것이 있더군요. 호기심을 갖고 인터넷 채팅 상담(카카오톡 채널 상담)을 받아봤다.
수업 목적, 도움이 필요한 부분, 수업 방법, 수업 가능 스케줄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점점 마음속으로 이렇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는 이런 과정을 통해서 취미로 가볍게 원어민 수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3개월이 지났네요. 시험이나자격증을위해서가아니라편안하게즐길수있는공부방법이필요했습니다.
수업 전에는 걱정이 되었지만 막상 시작해 보니 수업 자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저는 전혀 초심자가 아니었어요. 예전에 학교 다닐 때 영어 문법 공부도 많이 해서 어느 정도 알아들을 수 있었지만 영어 말하기는 항상 자신이 없었어요. ​

>

첫 수업은 제가 좋아하는 집 앞 카페에서 시작했어요. 익숙한 곳이라 마음이 좀 더 편하던데요? 먼저 자리를 잡고 기다리고 있는데 강사가 카페에 들어오는 것을 보고 먼저 인사를 드렸어요. 강사 프로필을 먼저 보고 정해서 얼굴이 기억났어요. 선생님은 입이 열리려면 마음을 편하게 갖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했어요. 아직 영어에 익숙하지 않지만 사람과 사람이 소통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조금 실수를 해도 괜찮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서툰 영어실력이지만, 제 영어를 잘 듣고 대화를 계속 이어가는 강사 덕분에 조금씩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그렇게 시작한 수업을 3개월 동안 꾸준히 해왔습니다.
3개월이 그렇게 긴 시간은 아니지만 무엇보다 수업이 즐겁고 즐거웠습니다.
수업 중 강사와의 대화에 집중한 탓인지 스트레스가 쌓이는 것도 기억나지 않아요.​

>

새로운 취미가 생겼는데 팝송을 듣는 거예요. 수업을 시작하고 나서 예전에 학교 다닐 때 좋아했던 팝송을 다시 듣고 있어요. 신기하게도 전에 못 들었던 가사를 이해할 수 있었어요. 비슷한 발음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외국어 노래를 이해하고 부를 뿐인데 이상하게 인생이 윤택해졌다고 느꼈어요.​

>

이세상에는다양한외국어공부방법이있습니다.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봤지만 아직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에스네에듀케이션 원어민 수업을 꼭 해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제 개인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이 윤택해지는 경험을 하고 있거든요. 제가 사는 좁은 세상이 더 커지는 것 같아요. 더 즐겁고 행복하게 살기 위해 원어민 수업부터 외국어 공부를 시작해 보세요!문의전화 : 1599-5505 카카오톡 문의 :

홈페이지:www.eth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