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불청 새친구 김진 나이/좌회전/과거/리즈/졸업사진/결혼/근황/인스타

  • by

김진 프로필

>

본명김경진​나이, 출생1973년 8월 23일 (46세)부산직할시 (현 부산광역시)​직업배우, 가수​활동 기간1993년 ~ 현재​종교무종교​학력부산안락초등학교동신중학교브니엘고등학교서울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학사경희대학교 연극영화학과 학사​형제자매남동생 1명

김진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이다.
본명은 김경진이고 2020년­­ 나이는 1973년 8월 23일생으로 48세다.
(만46세)

>

90년대 중반 좌회전이라는 한국 아이돌 그룹(?)의 리더였으나 뜨지는 못했다.
그래도 가요톱10에서는 10위권 안에 들었다.
대표적인 타이틀 곡은 ‘예행연습’이며 김홍순과 이승철이 작사 작곡했다.
이후 방위병으로 복무를 마쳤다.
1994년 12월 26일에 입대한 ‘마지막 방위’ 세대로 같은 날 유재석과 이정재가 입대했다.
​이후로는 연기자로 전향. 좌회전이라는 이름 때문에 한동안은 놀림거리 비슷하게 됐다.
​남자셋 여자셋이라는 시트콤에서 이제니와 엮이는 단역으로 나오다가 크게 인기를 끌게 되어 일약 주연급으로 발탁되며 전성기를 맞았다.
그렇다고 정말 생각없이 투입한 지나가던 단역이었는데 우연히 인기를 얻어서 덜컥 레귤러로 승진되진 않았고, 피디가 처음부터 안녕맨으로 등장시켜 반응이 좋으면 레귤러 혹은 준레귤러로 고정시킬 계획이었다고 한다.
​초반에는 큰 반응이 없어서 레귤러까지 생각했던 배역을 아예 없애려고 했는데 다행히 얼마 지나지 않아 PC통신 MBC게시판이 뒤집어 질 정도로 난리가 나는 바람에 무사히 레귤러로 안착했다.
당시엔 이제니와 마주치면 항상 안녕~이라고 말하는 것밖에 없어서 별명은 안녕맨. 레귤러로 합류하고 나선, 워낙 피부가 하얘서 당시 별명은 ‘밀가루’.​태양신이태양신이부른다~ 라는 CM송이 인상적인, 오리온 썬헌터 CF를 찍은 적이 있는데 기묘한 춤을 보여준다.
그 외에도 포카칩 광고에서 불량감자의 안티테제로 나오기도.​당시 한국에선 보기 드문 형태의 미남으로 상당히 큰키에 엄청 호리호리한데다 하얗고 중성적인 미소년 타입으로 순정만화에나 어울릴 듯한 외모로 90년대 후반에 인기를 끌었다.
다만 안타깝게도 워낙 외모가 개성이 강해 역할이 한정된 데다 특별히 연기력이 뛰어난 편도 아니었던지라 남자셋 여자셋 이후로 눈에 띌 만한 연기 커리어는 쌓지 못했고, 이후 사실상 방송인으로 전향하여 예능에서 활동했다.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예능에서 꽤나 자주 볼 수 있었으며 신비한 TV 서프라이즈의 초기 MC를 맡은 적도 있었기 때문에 2000년대 초반의 추억을 공유하는 사람들 입장에선 이 인물의 근황이 꽤나 충격으로 다가올 듯. 하지만 결국 방송인으로서도 안착에 실패했으며 2000년대 중반 이후에는 예능에서도 찾아보기 어렵게 되면서 사실상 연예계를 떠나게 되었다.
​지금은 그냥 노총각으로 짝에 출연하는 정도.캐안습 2015년 2월21일 무한도전 무도큰잔치편에 나와서 “아­빠 일을 도우며 어음깡을 하고있다.
”라고 근황을 밝혔다.
​2018년 9월 27일 해피투게더에 출연했다.
​요즘 양준일이 머리 기른 모습을 처음 본 사람들은 김진인 줄 안다.
​김진 좌회전밀가루청년 김진 “좌회전 시절”순정만화 속 주인공같은 외모의 소유자 김진.(본명.김경진).​가수 활동모습 또한 180cm의 큰 키에 우유빛 피부의 꽃미남이다.

>

그는 3인조 댄스그룹 ””좌회전””의 보컬을 맡아 94년 가수활동을 잠시 했지만 안타깝게도(?) 빛을 발하지 못했다.
​김진은 93년 CF모델로 출발,MBC 환상여행 매미편으로 탤런트데뷔를 했다.
​시트콤 으로 인기를 얻기 시작해””안녕맨””으로 통하면서 점차 얼굴이 알려지기 시작했다.

>

현재 그는 쇼프로그램에서 개그맨(?)같은 MC로 활동을 하며 종횡무진 활약중이다.
그렇지만 ”죄회전”시절 얘기만 나오면 얼굴을 붉힌다.
​쇼프로그램에서 그는 종종 피부가 하얗다는 이유로 ”백묵선생”, ”밀가루청년” 등의 별명으로 놀림받기도 한다.
​이휘재, 박명수, 박수홍, 박경림 등 김진처럼 가슴아픈(?) 가수활동경험이 있는 연예인들은 많다.
하지만 이들은 김진처럼 개그맨 혹은 MC로 더욱 활발하게 활동하며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

좌회전때의 모습은 김진의 10년전의 추억을 느끼게 해준다.
​김진 과거/리즈/졸업사진김진 과거 사진, 사슴 같은 눈망울 ‘여자보다 예뻐’​배우 김진의 과거 사진이 새삼 주목받고 있다.

>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김진 리즈시절 사진, 진짜 잘 생겼어’라는 제목과 함께 사진이 올라왔다.
​사진에는 김진의 젊었을 적 모습이 담겨있다.
그는 짙은 쌍꺼풀과 만화에서 튀어나온 듯 한 사슴 같은 눈망울, 뚜렷한 이목구비, 하얀 피부로 눈길을 끌고 있다.

>

사진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진, 젊었을 때 진짜 잘 생겼네”, “김진, 수척한 지금 모습과는 너무 다른데?”, “김진 리즈, 여자보다 예뻐” 등 반응을 보였다.

>

>

김진 졸업사진 ㄷㄷㄷ

>

진심 잘생겼는데요?​김진 결혼’남남북녀’ 배우 김진, 북한 아내와 결혼생활 시작​배우 김진이 북한 아내 임지현과 ‘남남북녀’의 새로운 커플로 출연한다.

>

한 시트콤에서 ‘안녕맨’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배우 김진은 “평소 ‘남남북녀’를 재밌게 시청했다.
출연하게 돼 기쁘다.
신부가 착하고 재밌는 사람이면 좋을 것 같다”고 말하며 결혼 생활에 대한 설렘을 감추지 못한다.
​북한 아내와의 첫 만남에서 예쁜 꽃다발을 선물하며 로맨틱한 모습을 보인 김진은 무슨 일을 하느냐는 북한 아내의 질문에 “북한에서 말하는 ‘놀새’다.
그냥 놀고 있다”고 말하며 씁쓸한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낸다.
​김진과 함께 가상 결혼 생활을 시작하는 북한 아내 임지현은 북한 선전대 출신으로 다소곳하고 참한 외모와는 다르게 장작을 패거나 나무를 타는 등 박력 넘치는 성격을 보여 김진을 놀라게 한다.
​색다른 케미를 선보일 김진-임지현 부부의 모습은 오늘(20일) 밤 11시 TV조선 ‘남남북녀’에서 볼 수 있다.
​그렇다…김진은 아직 미혼이다.
​김진 근황김진이 근황의 아이콘다운 면모를 드러냈다.

>

김진은 9월27일 방송된 KBS 2TV ‘해피투게더3’(이하 ‘해투’)에서 등장하자마자 근황의 아이콘으로 주목받았다.
​이날 김진은 “택시를 타도 ‘뭐하냐’, 식당에 가도 ‘뭐하냐, 돈 있냐’고 물어본다”며 “다들 날 불쌍하게 본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

이어 김진은 “‘해투’ 작가가 생활비를 걱정했다”며 “활동을 쉬고 있는데 돈 있냐고 묻더라. 그래서 속으로 ‘너나 잘해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놔 웃음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방송은 ‘내 아이디는 얼굴 천재 특집’으로 꾸며졌다.
김진-조성모-김승현-남우현-강태오-송강이 출연했다.
​김진 근황얼마나 불쌍해 보였으면 작가가 저런걸 다 걱정할까 ​불청 새친구 김진김진이 새 친구로 합류했다.

>

7일에 방송된 SBS ‘불타는 청춘’에서는 시트콤 ‘남자 셋 여자 셋’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김진이 등장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청춘들은 찾아온 새 친구는 바로 안녕맨 김진. 그는 “오랜만에 하니까 어색하다’라며 안녕을 외쳤다.
​그를 찾아온 친구는 바로 이의정과 김진. ‘남자 셋 여자 셋’에서 함께 호흡을 맞췄던 이의정은 김진을 보고 “오빠”라며 크게 반가워했다.
​김진을 만난 이의정은 “오빠 옛날에 그룹이 나침반이었지?”라며 힌트의 의미를 곱씹었다.
이에 김진은 “나침반은 무슨, 좌회전”이라고 버럭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것도 잠시, 오랜만에 만난 두 사람은 진한 포옹을 나눴다.
이들의 재회를 지켜보던 박재홍은 김진에게 “몇 살이냐”라고 물었다.
​이에 김진은 “저는 소띠 73이다.
85를 하고 싶지만 그건 좀 아닌 거 같다”라고 했다.
그러자 박재홍은 “저랑 동갑이시다”라며 반가워했다.
​또한 그는 “청담동이나 강남 사우나에서 몇 번 봤다”라고 친근감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김진 인스타는 공개가 안된건가…찾을수가 없네요~​다음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