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모공 프라이머 간단 후기 바비 브라운 쿠션 &

  • by

 

바비 브라운 쿠션과 모공 프라이머의 간단한 리뷰를 준비해봤습니다제가 보여드릴 롱웨어 캡슐 쿠션 하이 커버는 바비 브라운 쿠션 중 칙칙하고 매트한 피부 표현과 커버력이 좋은 장점이 있으며, 모공 프라이머는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하고 튀는 모공을 막아 피지를 조절해 주어 기름기가 많은 지성 피부가 사용하기 좋은 제품입니다.

바비 브라운 파우더 프라이머 마티파이어 40ml 62,000원

최근에는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커버력이 좋기 때문에 프라이머는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되지만 모공이 걱정되거나 유분이 많은 지성피부의 경우 유분 제거 후 모공 커버를 해주는 프라이머를 따로 사용합니다.
바비 브라운 프라이머는 유분을 제거해 주는 마티파이어와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는 수분 프라이머의 2 종류가 있습니다.

모공과 피지조절을 위해 바를 때는 소량으로 바르셔도 되니 용량이 너무 클 필요는 없다고 생각하셨는데 바비 브라운 프라이머의 경우 15ml 미니 사이즈(25,000원)도 있으셨다고 합니다.
그래서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미니 사이즈로 먼저 구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모공 프라이머의 경우 양조절이 특히 중요한데 입구가 좁은 튜브형 용기라 조금씩 꺼내기가 쉽습니다.
제형은 쫀득쫀득하고 탄력있는 크림타입으로 촉촉하게 발라주지만 바른 후 마치 파우더를 바른 것처럼 매끈하게 피부 표면에 요철이나 주름 등을 바른 것처럼 가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프라이머를 바르기 전과 후

저는 복합성 피부라서 이마와 코 그리고 코 주변에 유분이 많이 올라오는 편인데 코 옆에 모공이 눈에 띄게 커서 이 분은 쿠션으로 잘 안 가려질 때가 있어요.가려주려고 여러번 덧바르면 찝찝해서 그럴 때는 프라이머를 얇게 바른 후크션이나 파운데이션을 발라줍니다.

프라이머라는 것은 바른 직후 보이지 않게 가려주는 것이 아니라 요철을 채우고 그 위에 파데를 발랐을 때 깨끗하게 바르도록 해주기 때문에 프라이머만 발랐을 때 모공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바비 브라운 모공 프라이머의 경우 절대로 많이 바르시면 안됩니다.
모공이 눈에 띄는 부분만 조금 덜어낸 후 피부결을 따라 펴 발라줍니다.

그리고 바른 후 프라이머가 밀착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바르시면 됩니다.
파데나 쿠션을 바를 때는 가볍게 두드리면서 발라주세요.

프라이머의 양이 조금이라도 많으면 쿠션을 발랐을 때처럼 고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서 사용하십시오.

바비 브라운 롱웨어 캡슐 쿠션 하이 커버(스킨 롱웨어 웨이트리스 파운데이션 풀 커버 쿠션) SPF50 PA++ 13g 69,000원(리필 36,000원)

바비 브라운 롱웨어 캡슐 쿠션 하이 커버는 커버력에 집중한 제품으로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한 쿠션입니다.

리필을 보니까 커피캡슐 같죠?커피의 맛과 향을 신선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만든 커피캡슐에서 영감을 받아 만든 제품입니다.

파운데이션 위에 구멍이 뚫린 스폰지가 올려져 있는 형태로 퍼프로 누르면 구멍에서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이 나오는 구조인데, 그래서 내용물이 쉽게 건조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퍼프로 꾹 눌러도 많은 양이 안 나오니까 피부에 되게 얇게 바르라고 해줬어요

바비 브라운 쿠션은 뉴트럴 언더톤의 불빛을 사용해 봤는데 처음에는 되게 노랗지 않을까 했는데 발라보니까 피부 톤에 맞게 색깔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거예요그래서 적당한 화려함도 있어요

참고로 저는 22호에 해당하는 피부인데 라이트 컬러가 잘 어울리더라고요

– 조르지오 아르마닐립 마에스트로 206호 블러셔 – 에뛰드 하트 쿠키 블러셔

크림 타입의 파운데이션은 스폰지를 통해 나오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매우 얇게 바릅니다.
그래서 덧발라도 크게 굳거나 하지는 않지만, 보송보송한 마무리 쿠션이므로 건성 피부일 경우에는 건조해질 것입니다.
모공이나 기미 커버력은 진짜 좋은데, 표정 주름에 끼는 현상이 있더라고요그래서 기름기 가득한 지성과 주름 걱정 없는 피부에 쓰는 게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바비 브라운 쿠션과 모공 프라이머를 사용해 보았는데, 바비 브라운 롱웨어 캡슐 쿠션 하이커버는 커버력과 발림감, 피부 표현 등이 마음에 들지만 건조함과 주름이 드러나는지극히 개인적인 리뷰니까요.관심 있으신 분은 매장에서 꼭 테스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