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된장깻잎찜 만드는 법 깻잎 양념 깻잎 요리 반찬 만들기 쉬운 요리

  • by

식욕이 왕성한 밥반찬, 깻잎찜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깻잎 양념하면 보통 간장 양념장을 만들어 먹는데 오늘은 오랜만에 된장깻잎이 생각나서 짠장깻잎찜을 만들어 먹었어요.

만들어서 바로 밥 위에 올려서 먹었는데 얼마나 맛있었어요?밥 한 그릇은 눈 깜짝할 사이였어요. 예전에 멸치 넣어서 한번 해먹은 적이 있는데 정말 오랜만에 만든 깻잎 반찬이네요.역시 된장 양념도 매력이 있어요.한국인은 한국인인가봐요.

찜통은 필요없고 조미료를 바르고 바로 전자레인지에 넣고 쪄서 만들었기 때문에 어려운 점은 하나도 없는 간단한 밥반찬요리입니다.
양념장만 만들 때 재료 다지기만 빼면 귀찮을 게 전혀 없는 10분 자르기 초간단 깻잎 요리 식욕이 없을 때 살짝 만들어서 밥 위에 올려서 드셔보세요.

계량: 숟가락

재료준비 깻잎 40매-50매 된장1스푼~1.5스푼 설탕0.5스푼 다진마늘0.5스푼 다지기파 약간홍고추 1/2개 청양고추1개 참기름0.5스푼통 깨많이 멸치육수 또는 다시마육수4~5스푼

1.깻잎 세척, 손질

깻잎은 40장 정도 분량입니다.
위의 분량대로 만들면 50장 정도까지 칠할 수 있는 분량입니다.
깻잎을 바로 사서 만드는데 꺼내 보니까 힘이 좀 없더라고요.찬물에 담가 신선하게 살려줬어요.

1장 1장 내외로 흐르는 물, 깨끗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양념을 바르기 전에 깻잎을 잡고 가볍게 흔들어 바르면 좋아요.

2. 된장, 깻잎, 양념 만들기

물기를 빼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볼게요.

소스볼에 된장 1.5스푼을 넣고 (저는 시중에 파는 된장 1스푼, 집된장 0.5스푼을 섞어 사용했습니다.
집의 된장만 사용하실 경우 양은 한 숟가락으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

여기에 다진 마늘 0.5스푼, 설탕 0.5스푼.

양파와 대파도 조금씩 다져서 준비하고 고추 1/2개, 풋고추 1개도 다져드릴게요.

다진 재료를 다 넣습니다.

제가 위에 재료 준비란에는 안 썼는데 저는 좀 더 맵게 먹기 위해서 청양고춧가루도 반 정도 넣었어요.고춧가루는 선택지입니다.
좋아하시면 넣으셔도 돼요.참기름 0.5스푼, 참깨까지 넣고 골고루 잘 섞으면 양념 완성입니다.

3) 양념바르다

전자레인지에 넣고 찌기 때문에 전용 용기를 준비해 세척하고 물기를 뺀 깻잎은 2~3장마다 양념을 골고루 발라줍니다.

40장 다 발랐어요.양겸이가 잘 발랐어요.발라보니 한 50장까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찜통 대신 간편하게 전자레인지를 이용해요.랩을 씌운 후 윗면에는 포크나 뾰족한 것으로 구멍을 뻥 뚫은 후

4. 전자레인지에 찐다

한 1분~1분 30초 정도 돌립니다.
그러면 딱딱하지 않고 딱 잘 쪄요.

완성된 된장깻잎찜을 보는 순간 군침이…

5. 완성

접시에 먹을 만큼 담아서 하나씩 집어서 밥 위에 올려서 드시면 되는 거죠.~~

많이 안만들어서 며칠이면 예쁘게 먹을 수 있겠네요.저희는 이 정도만 해 먹는 게 좋아요.다음에는 간장양념으로~~ 다양한 양념으로 만들어 드시는게 좋겠네요.

초간단 10분 자른 된장을 깻잎 요리밥 위에 올려 먹으면 밥 한 그릇은 눈 깜짝할 사이입니다.
~~만들기 쉬운 음식으로 이만한게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