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나이 제한 해제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어요

 각각의 위치나 환경, 그리고 주요 업무에 따라 쓰임새가 달라지겠지만 스마트폰의 주된 목적은 통화와 문자가 기본이 될 것입니다.

또 컴퓨터 같은 경우는 업무를 위한 보조 수단, 즉 문서 작성이나 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보조 도구이기 때문에

그러나 지금은 이 두 기기 모두 우리가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보조 도구 또는 비서로서의 역할을 담당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무 지시나 미팅, 또는 나의 스케줄까지 스마트폰이나 PC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주요 지원 이외에도, 사소한 것으로도 우리는 이러한 기기의 지원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면대중교통을이용한외부이동에서도우리는스마트폰등을이용해서심심함을풀때가대부분입니다.

이렇게 우리 생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기기이지만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가깝게 접할 수 있어서 통제가 안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이죠.

‘구글’을 포함한 IT 대기업들이 이런 폐해를 막기 위해 연령별 통제를 실행하고 있지만, 그것마저도 여의치 않아 보입니다.

이유는 부모의 아이디를 이용해 손쉽게 유해 사이트나 불건전한 동영상 시청 등을 하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연령 제한

너무 쉽게 접할 수 있는 ‘Youtube’도 이런 단점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그래서인지 스스로 유튜브 나이 제한 해제 기능을 통해 이를 보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단 한 가지 단점은 사용하는 모든 디바이스를 일일이 직접 지정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먼저 모바일 정보를 검색하면 ‘YouTube’를 실행하고 우측 상단의 ‘내 계정’을 클릭합니다.

‘내 계정 관리’를 실행한 상태에서 화면 하단에 위치한 ‘설정’을 선택하세요.

화면이 전환되면 상단에 위치한 ‘일반’ 메뉴를 선택하세요.’유튜브 실행 > 내 계정 > 설정 > 일반’ 순서만 기억하시면 간단합니다.

「일반」메뉴를 실행하면 「Youtube」를 사용할 때에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여러가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중간에 위치한 제한모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무효인 채로 있지만 유효하게 하면 됩니다.

이렇게 제한모드를 활성화 한 후에 동영상을 시청해 보면 어린이를 해칠 수 있는 비속어 등을 작성하는 댓글 기능이 아예 막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완벽하지는 않지만 유해한 동영상도 일부 필터링 해 주는 것 같아요.

PC를 이용한 연령 제한 해제

가장 쉽게, 그리고 쉽게 “Youtube”를 접할 수 있는 것이 스마트폰이라면 장시간 해당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기는 역시 PC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모바일보다 우선적으로 유튜브 나이 제한 해제를 설정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러나 해당 기능의 설정은 무백 모바일보다 훨씬 간단합니다.

먼저 ‘YouTube’를 실행하시고 오른쪽 상단의 ‘내 계정’을 클릭해주세요.메뉴 화면이 열리면 맨 아래에 있는 ‘제한 모드: 사용 안 함’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해당 문구를 클릭해 주세요. 이렇게 목록을 선택하면 ‘제한모드’로 메뉴창이 바뀝니다.

그리고 당연히 무효화 상태로 놓여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과 동일하게 해당 항목을 활성화 상태로 변경해 주세요.”YouTube 실행 > 내 계정 > 제한 모드” 순으로 진행합니다.

제한모드를 실행한 후 검색에서 조금 수위가 높거나 위험한 단어를 입력해 보았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일부 검색결과가 숨김 처리’되고 있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모바일과 마찬가지로 상대방의 비속어 또는 욕설이 발생할 수 있는 댓글은 숨김으로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차적으로 아이들을 유해 영상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유튜브 나이 제한 해제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완벽한 필터링은 진행되지 않지만 그래도 조금 안심해주는 기능입니다.

따라서 미성년 아이들이 ‘내 계정’에서 구글 등을 이용한다면 반드시 선행되어야 할 작업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