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걸이에어컨청소 여름 오기 전에 서둘러서! ­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신가요오~?요즘 날씨가 굉장히 더워지고있죠.따뜻해지고 있다고 하면 좋으련만,이렇게 좋은 날씨를 뒤로하고곧있으면 부쩍 가까워질 여름이저는 그닥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

​이렇게 여름이 오는게 실감이 날때마다여름을 대비하기 위한 움직임도 바빠지는데요.요즘 2020년 2월 중순부터 시작이 된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자택근무를일상화하던 중, 집안을 돌 볼 여력이 더생기더라구요. 그 중에서도 요즘날씨에가장 시선이 많이 가는 곳이 바로벽걸이에어컨이였습니다.

저희집이볕은 잘 드는 곳인데, 바람이 잘 부는지대에 있지는 않은 터라,여름만 되면 집안 전체가 뜨거워지곤하는데요.그래서 필수적으로 에어컨을 틀어야한답니다.

>

​여러개의 계절이 지나고나서야 다시금개봉이 되어지는 에어컨이니 만큼깨끗하게 에어컨청소를 맡겨야겠다는생각이 들어서, 에어컨청소 업체들을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요즘 날씨가덥고 따뜻해지다보니까 일찍이부터트시는 분들이 많아, 에어컨 청소법이아주 이슈화가 되어지고있는 것 같았어요.​

>

​셀프로 혼자서 집에서 하는 방법들도공유가 되어지고있는데 뭔가,전문적인 도구들을 사용해서 제거하지않는이상, 제대로 제거가 될 것같지도 않고애초에 저는 똥손이라 괜히 제 손으로멀쩡한 에어컨을 부수는게 아닌가 하는걱정이 되었던 것 같아요. 그래서이왕 하는김에 똑부러지게 해놓으면그동안 묵혀놓았던 세균들이나 곰팡이들도싹다 제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기대감을 가지고 알아보았던 것 같아요!

>

​제가 알아본 벽걸이에어컨청소 업체는오랜시간동안 에어컨 청소를 도맡아 해오신전문가님께서 직접 집에 방문을 해주셔서진행이 되어지는 것이였어요.제가 문의를 드린 업체!
바로 카카오홈케어업체는제 친구들도 많이 이용하는 곳이더라구요.인지도가 다른 곳에 비해 꽤나 높아서,청소를 해보신 경력이나 경험도 많으시고가정집이 아니더라도 사업장이나 은행이런 곳들에도 가셔서 청소를 해주신다고 해요.​

>

​제가 알아보니까 벽걸이에어컨청소를 안하면에어컨 깊숙히에 있는 부분에 고여있던냉각수들과 증기들이 곰팡이를 만들고,그 곰팡이들로 인해 세균들이 번식하기쉬워진다고해요. 근데 그 상태 그대로작동을 하게 되면, 공기 중에 그 세균들이모두 뒤섞인 상태로 바람을 맞게 되는것이죠.대부분 저는 겉부분이 깨끗하면 내부도깨끗하다고 생각이 드는데 역시나..전문적으로 청소를 진행하는게 가장바람직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

​예전 제가 학창시절일 적에 혼자서 힘으로벽걸이에어컨청소를 하겠다고 까불었다가에어컨의 부속 하나를 잃어버려서 조립이어려워졌던 적이 있었거든요. 혹여라도제가 부러뜨리거나 고장을 낸다면..해체는 쉽지만 조립은 어려운 그똥손들의 기운을 다들 아시나요?ㅠㅠ되돌이키기가 힘든 저같은 분들이라면반드시 에어컨청소 전문업체에게 부탁을하시는 것이 바람직할 것 같다는 생각이에요.부품들 하나하나 떼어내어 안까지 구석구석청소를 해주시기때문에, 쾌적한 바람을맞으실 수 도있고.. 저도 이번에 청소를하고 나서부터는 넘 공기가 쾌청해져서기분 좋게 에어컨 앞에서 포스팅을 하고있답니다.

>

​오래된 에어컨일 수록 해체 방법이 매우 어렵고벽걸이에어컨청소를 할때 낙상사고의 위험도반드시 잇따르기때문에, 언제 어떻게 사고가날지도모르고, 잘못 조립을 했다가 잔고장이난다던지 물이 들어가면 안되는 부분에물이 들어가서 고생을 좀 한다던지..그런일들이 가정에서 셀프 세척을 했을대생겨나는 에로사항이라고 말씀들을 하시더라구요.굳이, 제 힘을 들여서, 위험성을 감수하면서까지제대로 된 청소법이 아닌 야매로 진행을한다는 건.. 여름을 대비하는 자세가아닌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전 여름에에어컨이 필수이니까요 ^^..​

>

​가끔 에어컨이 작동은 잘 되고, 겉부분은깨끗한데, 이상한 쿰쿰한 냄새가 나서고생을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그것도 내부에벽걸이에어컨청소가 제대로 되어지지 않아서그런거라고 하는데요. 이래서, 먼지들은빠릿빠릿하게, 더 자리를 잡고 찐뜩해지기전에확실히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좀 더 가전기기들을현명하게 관리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특히 저처럼 피부나 기관지가 예민하신분들이라면 이 에어컨청소는 반드시!
하고 사용을 하셨으면 좋겠어요.저는 비위도 약한데다가, 예민한 부분이많은 만성 환자인지라~.. 절실했다죠?​

>

>

​게다가 한 번 제대로 청소를 해주고 나면지속력도 좋아서, 꽤나 오랜시간동안깨끗하고 청량한 바람을 즐기실 수 있어요.이번에 제 조카들도 저희집에 와서 지낸다고하고부모님들도 왕래를 하실 예정이기때문에저희 가족들을 위해서라도 벽걸이에어컨청소를카카오홈케어에게 맡긴 것이 잘한 일이라는생각이 들었어요. 냉각핀이라던지, 이런세부적인 부분에도 약품처리를 해주셔서악취를 방지하고 곰팡이가 생겨나는 것을사전에 방지를 해주세요. 스팀으로도청소를 진행해주시니까, 잔고장도 막을 수 있구요역시 전문업체에게 부탁을 드리는 것이전문 장비를 가지고 확실히 청소를 할 수있는 방법이라는 생각이 더 굳혀지는 것 같네요.​

>

​그럼 이웃분들도 더욱이 여름이 성큼성큼가까워질텐데, 그 전에 에어컨청소도 하시고여름에 대한 대비 확실하게 하신 뒤!
요즘엔 외출도 잘 못하는 추세인데집에서라도 쾌적하고 행복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카카오홈케어에 문의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오늘도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다음번엔 더 흥미로운 일상으로 찾아봽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 하시기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010 9674 3126​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