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북구 주간보호센터 청춘주간보호센터 다양한 프로그램 좋네요 ­

​​​

​​다들 주간보호센터라고 들어보셨나요?저는 사실 한 번도 가본 적 없었는데간호학과 다니면서 보건, 간호 쪽으로많이 관심이 가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는 대구 북구 주간보호센터,청춘 주간보호센터에 다녀왔어요.무지했던 저에게다양한 프로그램 재미를 알려준 곳이에요.​

아~ 이런 곳도 있구나 하면서 다녀왔는데막상 가보니 어린이들이 어린이집 가는 것처럼할머니 할대디들의 놀이터 + 케어하는 곳으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제 설명이 적절했는지 모르겠네요.일단 사진 보면서 참고하시면 도움 될 것 같아요~​​

>

​​이곳 대구 북구 주간보호센터는북구청 근처에 있어요!
버스나 도보, 자동차를 타도접근성이 좋은 곳이었어요.​​

​​북구 사는 사람에게는 좋은3호선 내리자마자 2분 거리도 안돼서 바로 있는 곳​여기가 대구 경북 최대 규모의 주간보호시설이래요!
그리고 원장님이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맞춤형 한방 서비스를 제공하고,한방 식단을 제공하여어르신들이 무엇보다 만족감이 높은 곳.​​

>

​​제가 가장 신기했던 사실은원장님이 저처럼 간호학과 출신이라누구보다도 대상자를 관심 있게보호할 수 있다는 사실이었어요.​또한 수많은 간호조무사와 요양보호사도함께 있답니다.

​여기는 북구청 1번 출구로 나와서3층 건물에 위치한대구 북구 주간보호센터인청춘주간보호센터 입니다.

​​

>

​​제가 방문할 당시에는차가 세대만 있었는데,물어보니 5대나 있다고 하더라고요.​그리고 이곳 말고도대구 중구 주간보호센터 청춘주간보호센터도 있는데서문시장 대구 동산병원 5층에 있다고 하니 참고!
​​

>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열 체크와방문 기록장을 쓰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여기는 다시 시작하는 내 인생의 청춘청춘주간보호센터 입니다.

​​

>

​​큰 게시판에는 그 달의 음식들이 자세히 적혀 있었어요.항상 맛있는 음식을 영양사의 식단대로 먹으면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뿐만 아니라 손 씻기, 코로나의 위험성에 대해서도자세히 나와 있으니 어르신들에게 좋은 정보!
​​

>

​​제가 간 날이 비가 생각보다 주룩주룩 많이 오는 날이라많이 없으실 줄 알았는데소파에 이미 대기 중이었어요.​아마 비슷한 또래의 어르신들이 나와함께 놀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았어요.​여기는 많은 할머니. 할아빠­들이 소파에 앉아 계셨고,옆에 평상도 있어서 누워서 편히 계신 분들도 있어요!
​​

>

​​생각보다 공간이 엄청 넓더라고요.여기는 소파만 있는 곳이었는데,여기서 할머니들이 담소를 나눴어요!
지금은 ​

>

>

​​시설이 엄청 쾌적하고, 넓었어요.거의 200평 넘는 걸로 알아요!
각각 공간마다 분리되어많은 사람들이 편히 즐기기 좋은 곳.​​

>

​​그리고 여기는 한방 찜질방도 있더라고요.신기한 것 같았어요.청춘주간보호센터의 장점은 이뿐 아니라​​

>

​​비슷한 연령대의 어르신들이친구처럼 편하게 지내는 모습.정말 좋았던 것 같아요!

>

​​힘내, 나의 청춘오늘도 파이팅!
그리고 나무 모양의 스티커!
이런 디테일들이 모여 산뜻하고,푸근한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

​​여기는 공동생활 공간지금은 10명 안되는 사람들이살고 있다고 하네요.​이런 곳이 있는 줄 몰랐는데많은 도움을 항상 줄 수 있는 곳!
옆에는 항상 보호 선생님이상주하여서 안전하고, 좋은 것 같아요~​​

>

​​그리고 여기는 방 사이마다 있는 지압판저도 좋아하는 곳!
은근 발 지압하는 게 좋더라고요

>

​​그리고 이건 대구 북구 청춘 주간보호 센터에함께 하고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의사진이 담긴 작품!
​할머니께서 저에게 소개해 주셨어요~히히​​

>

​​여기는 다양한 프로그램 하나인족욕하는 곳!
족욕은 저도 자주 못하는 건데여기서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서엄청 편하고, 좋은 것 같아요~​​

>

​​​이렇게 운동도 열심히 할 수 있고,항상 옆에서 도움 주는 사람이 있어서안심이 될 것 같아요. ​​​

>

>

​​어른은 아이를 위해 도움을 주고,어른은 할머니 할아빠를 위해 도움을 주고,저도 곧 이런 날이 오겠지요?​​

>

​​솜씨 좋은 작품들도이렇게 반기고 있네요!

>

​​여기는 많은 사람들 대신조용한 공간을 즐기고 싶은 분들을 위한 공간!
이렇게 배려 깊은 곳이라니요!
​​

>

​​쾌적하고, 넓은 곳이대구 북구 주간보호센터라는게 신기한 것 같아요. 저도 이렇게 관심 갖지 않았다면 모를뻔했네요!
​​

>

>

​​여기 출입하는 모든 관계자와 할머니할파덜­를 위한손소독제와 손 씻기 공간이개방적으로 열려있어서모두의 개인위생에 좋은 공간!
​손 씻기 6단계 다들 잊지 않으셨죠?​​

>

​​다양한 서비스와 청춘 프로그램이 좋네요~이외에도 치매 어르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공동생활을 하시는 어르신까지다양한 사람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는 곳.​​

>

​​제가 참관을 다녀왔던 곳은농구를 하는 날이었어요!
​그래서 어르신들이 점심 식사를 마치고휴식 삼아 모였다가이번에는 농구를 하기로 모였지요~​​

>

​​언제 이렇게 많은 분들이 모였나 싶었어요!
시국이 시국인 만큼 다들 마스크 착용 중~​알고 보니 며칠 전에 마스크 착용 중요성에 대해안전교육을 했다고 하시더라고요. ​​

>

​​대구 북구 주간보호센터,청춘주간보호센터 이름에 맞게청춘 농구 대회가 열리는 날!
​이렇게 매일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고 하네요. ​​

>

>

​​역시 운동 전에는 몸풀기 체조를 빼먹을 수 없죠. 저도 예전에 많이 했었던박지성 체조!
아마 다들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

​​먼저 시법을 보인 후 할머니 할파­덜­들이팀을 나눠 경기를 펼쳤어요. 우리들이 하는 것만큼엄청 신나고, 쟁쟁했던 경기!
아직도 잊지 못할 정도였어요~​​

>

​​마지막에는 마무리 운동도 빼먹을 수 없지요~마무리는 댄스로 몸풀기!

역시 체조보다 몸풀기 댄스가어르신들에게 더 흥미가 있었나 봐요!
너도 나도 소파에서 일어나 댄스 삼매경​아마 비슷한 또래 분들이이렇게 한곳에 모여 활동을 하니다들 좋아하시는 것 같았어요!
​대구 북구 주간보호센터인청춘주간보호센터를 방문해보니간호학과 학생으로서 남다른 기분이네요~​​

​​혹시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이렇게 간략하게나마 영상으로 전달해봅니다!
​어르신들의 얼굴은 모자이크!
다들 좋아하시는 얼굴이 보이시죠?​​

>

​​혹여나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이렇게 안방극장처럼옆에서 자유롭게 관람하시고 계세요~​​

>

​​코로나로 인해이렇게 다양한 프로그램 후에는손 소독을 매번 이루어지네요!

오전에 방문하여 오후까지 프로그램을 마치고,다들 재밌는 하루를 보내시는 것 같았어요!
​매일 집에서 혼자 있는 것보다이렇게 또래분들과 어울려서 지내는 게다들 좋아 보이시는 것 같아요!
아마 저라도 그랬을 거예요~​이렇게 오늘은 간호학과 학생으로서대구 북구 주간보호 센터를 방문하고 왔습니다!

Leave a Comment